CAFE

[여시뉴스데스크]정은경 “탈모 치료 '20~34세 청년' 건보 적용 추진... 대국민 의견 수렴”

작성자and_123|작성시간26.06.14|조회수19,100 목록 댓글 671

출처: https://n.news.naver.com/article/655/0000031438?sid=102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은 지난 11일 서울 종로구에서 열린 현 정부 출범 1주년 정책간담회에서 올 하반기 주요 중점 추진 과제를 설명하는 자리에서 “탈모치료제의 건강보험 적용 여부와 관련해 국민 의견을 반영해 추진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정 장관은 "청년층의 탈모가 청년의 건강과 일상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치료가 필요하다는 관점과 우선순위를 고려해 중증 위주로 가야 한다는 등의 다양한 의견이 있다"며 "건강보험 적용 관련 실무적 검토는 했으나 사회적 의견이 달라 의견 수렴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탈모 치료의 건강보험 적용은 이재명 대통령의 2022년 대선 당시 공약 중 하나로, 이 대통령은 지난해 12월 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치료제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방안을 검토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본문 너무 길게 보일까봐 다른 전문은 안 가져왔는데 탈모 건보적용 정은경이 하자고 한거아님 오해할 수 있어서 추가함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바삭쫀득소주 | 작성시간 26.06.16 하...
  • 작성자친일파청산하바바 | 작성시간 26.06.16 미쳤나 어차피 탈모는 불치잖아
    왜 이럴거면 모든 유전병들 다 지원해주지?
    유전자 가위도 나랏돈으로 함해바 ㅅㅂ
  • 작성자스피또5억당첨되게해주세요칷 | 작성시간 26.06.17 아 쫌
  • 작성자치스스틱 | 작성시간 26.06.20 엥... 근데 여자도 탈모 있어... 난 좋은데 ㅅㅂ
  • 답댓글 작성자명령하지맗어 | 작성시간 26.06.23 안드로겐성 탈모치료에 쓰이는 피나스테리드 여자한테 처방해주는 병원이 뭐 얼마나 있다고 좋대 저거 처방해주는 병원 찾기도 힘들고 처방전 들고가도 조제 빠꾸놓는데 많은게 현실인데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