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theqoo.net/square/4199469646
[세로토닌]
잘 살기(well-being)와 행복감 등을 느끼는 데 필요한 신경전달물질.
기분(mood), 식욕(appetite), 수면(sleep) 등의 조절에 관여한다.
(우울증이나 불안증세를 완화시키기 위해 세로토닌 양을 증가시키는 약물을 이용하기도 함)
[전두엽]
-포유류 중에서도 고등동물일수록 잘 발달되어 있는 전두엽은
기억력, 사고력, 추리, 계획, 운동, 감정, 문제해결 등 고등정신작용을 관장하며
다른 연합영역으로부터 들어오는 정보를 조정하고 행동을 조절한다.
-사회성, 판단력, 충동 조절, 운동신경, 논리, 감정 조절, 언어 구사 등
인간이 인간답게 살아가는 데 중요한 여러 가지 요소들을 전부 좌우하는 부분.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야호yaho 작성시간 26.06.14 와 여자가 훨씬 고등생물이구나
근데 어릴때부터 남자애들 하는 짓 거리보면 걍 짐승같아보이긴 했음.. 쟤네가 나중에 한자리 다 해먹는다는게 납득이 안갔어 -
작성자부처님오신날 작성시간 26.06.15 진짜 다른 종이 맞구나 ㅎ
-
작성자forsythia 작성시간 26.06.15 여자는 감정적이며 비이성적이다 (특히 호르몬 때문에)
이것도 다 프레임 같음..
감옥 갈 확률이 14배나 차이나는데도 여자가 남자보다 부족하다는 인식 만들려고 그런거겠지 -
작성자고양이뱃살 작성시간 26.06.15 어째서 남자가 사회에서 항상 더 높은 자리를 차지 하는거지... 짜증난다
-
작성자파파팟포포폿 작성시간 26.06.15 시발 여자는 생리해, 임출해, 호르몬 난리나, 우울증 발병 확률도 높은데(+사회 모든 차별까지 합치면 ㅅㅂ..) 그 모든 핸디캡에도 불구하고 사회 일원으로서 기능을 너무너무 잘한나머지 후려치기 당하고 당연시되고 있는거네. 개좆같네 진짜 남자새끼들 다 집 밖으로 못쳐나오게 해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