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여자가 남자보다 부정적인 감정을 잘 느끼는데 감옥갈 확률이 14배 낮은 이유

작성자캬라멜뱃살|작성시간26.06.14|조회수4,547 목록 댓글 11

출처: https://theqoo.net/square/4199469646

 

 

[세로토닌]

 

잘 살기(well-being)와 행복감 등을 느끼는 데 필요한 신경전달물질. 

 

기분(mood), 식욕(appetite), 수면(sleep) 등의 조절에 관여한다.

 

(우울증이나 불안증세를 완화시키기 위해 세로토닌 양을 증가시키는 약물을 이용하기도 함)

 

 

 

 

 

 

 

[전두엽]


-포유류 중에서도 고등동물일수록 잘 발달되어 있는 전두엽은

기억력, 사고력, 추리, 계획, 운동, 감정, 문제해결 등 고등정신작용을 관장하며

다른 연합영역으로부터 들어오는 정보를 조정하고 행동을 조절한다. 

 


-사회성, 판단력, 충동 조절, 운동신경, 논리, 감정 조절, 언어 구사 등

인간이 인간답게 살아가는 데 중요한 여러 가지 요소들을 전부 좌우하는 부분.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야호yaho | 작성시간 26.06.14 와 여자가 훨씬 고등생물이구나
    근데 어릴때부터 남자애들 하는 짓 거리보면 걍 짐승같아보이긴 했음.. 쟤네가 나중에 한자리 다 해먹는다는게 납득이 안갔어
  • 작성자부처님오신날 | 작성시간 26.06.15 진짜 다른 종이 맞구나 ㅎ
  • 작성자forsythia | 작성시간 26.06.15 여자는 감정적이며 비이성적이다 (특히 호르몬 때문에)
    이것도 다 프레임 같음..
    감옥 갈 확률이 14배나 차이나는데도 여자가 남자보다 부족하다는 인식 만들려고 그런거겠지
  • 작성자고양이뱃살 | 작성시간 26.06.15 어째서 남자가 사회에서 항상 더 높은 자리를 차지 하는거지... 짜증난다
  • 작성자파파팟포포폿 | 작성시간 26.06.15 시발 여자는 생리해, 임출해, 호르몬 난리나, 우울증 발병 확률도 높은데(+사회 모든 차별까지 합치면 ㅅㅂ..) 그 모든 핸디캡에도 불구하고 사회 일원으로서 기능을 너무너무 잘한나머지 후려치기 당하고 당연시되고 있는거네. 개좆같네 진짜 남자새끼들 다 집 밖으로 못쳐나오게 해야함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