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진짜 심각하다는 15~29세 취업률...ㄷㄷ

작성자모네|작성시간26.06.15|조회수52,619 목록 댓글 51

출처: 여성시대 sociiyu

1. 전 연령대의 고용률 중 신입으로 가장 많이 들어갈 나이대(~29세)의 지속적 하락

2. 30대의 고용률은 0.2% 증가한 반면 청년층 나이대는 계속 하락하는 추세. 기업들이 신입보다는 즉시 투입 가능한 경력직을 선호하고 있음

3. 전문·과학 및 기술업(-7.6%)과 제조업(-1.2%) 등 소위 '양질의 일자리'로 분류되는 업종의 취업자가 계속 감소세

4. ​늘어나는 졸업 후 평균 첫 취업 소요기간
1980∼1984년생 : 10.70개월(2009년)
1985∼1989년생(2014년), 1990∼1994년생(2019년) : 12.05개월
1995∼1999년생 : 12.88개월(2024년)

5. 그럼에도 평균근속 기간은 1년 6.4개월

6. 매우 빡센 쉬었음 청년 기준.
가사(육아), 취업준비, 질병, 주에 아르바이트 1시간이라도 한 사람은 포함되지 않음.
그럼에도 171만명.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다운받아서덮어 | 작성시간 26.06.15 경력이직도 폭망이야 당장 작년이맘때랑 비교해도.. 퇴사하는순간 바로 끝이라는 생각땜에 무서워 애낳으라지랄말고 쫌
  • 작성자햐이야이 | 작성시간 26.06.15 회사의 문제라고만 하기에는 전반의 문제인거같음 ㅠ ..;
  • 작성자구구크러스터사랑 | 작성시간 26.06.15 나이 들어갈수록 더 바늘 구멍임..
  • 작성자치즈감자피자 | 작성시간 26.06.15 막내 나이도 높음 사람을 얼마나 안 뽑으면 그렇겠어? 안 뽑으니까 신입 나이도 오르지
  • 작성자봉숭아꽃이물들기전에 | 작성시간 26.06.16 회사 박봉에 개노답인데 무서워서 퇴사 못 하겠음 ㅜ.. 회사 잘 들어갈걸..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