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옷 쉰내 원인 액체세제도 한몫한다고 생각하는 달글

작성자이아름솔|작성시간26.06.15|조회수9,359 목록 댓글 77

출처: 여성시대 햅삐츄

물론 달글 아님 🫶

요즘 액체세제고 유연제고
너무 초고농축으로 나오는데 양조절 못해서 문제되는경우 많잖아
드럼뿐만 아니라 통돌이돌려도 쉰내나는 경우있어서 심각해
같은 초고농축인데 유연제만 옷감에 남겠어?
액체세제도 옷감에 남는거야

여름엔 습해서 냄새 바로 난단말여
요즘은 여성들도 빨래가 잘못되어 쉰내나는 경우들이 많어
동료한테 냄새나는데 말 못하고 앓는 경우 많음
그정도로 문제야

해결방법들 올라오는거보면
소다세제 이런것도 당연히 좋긴한데

그냥 애초에 액체세제를 버려야해
테ㅋ , super타이 이런 옛날 가루세제로 갈아타보는걸 추천함
아직도 팔고있고 발전하고 있는데는 이유가 있음

주변에 통돌이 쓰는 두집 비교하자면
통돌이에 가루세제 쓰고 자연건조 하는집은
쉰내나는거 한번도 본적없음
통돌이에 액체세제쓰고 건조기까지 쓰는집은
여름에 좀만 습해지면 쉰내가나 ㅠㅠㅜ

나는 드럼에 액체세제만 쓰면
아무리 헹굼 많이하고 물 온도 높여도 쉰내가 좀 나더라
액체세제에 소다세제 섞으면 좀 덜하긴한데
그래도 습한날 약간 꿉꿉한 냄새가 나고
아예 가루세제만 쓰면 꿉꿉한 냄새 싹 없어져


옛날엔 다들 찬물 통돌이에 가루 세제썼었는데
쉰내 나는사람 정말 드물었다는것을 기억해


그리고 냄새날까봐 섬유유연제 때려넣으면 악몽이야
냄새 없애고나면 유연제 조금만 넣어도 향 좋아요



👍추가
드럼에도 가루세제 쓸수 있어
유연제 넣는 그 칸에 말고 그냥 드럼통 안에 넣어
세탁조 청소하는것도 가루고
과탄산소다 뭐 그런것도 다 가루인데 뭐 어땨용?

내말이 다 맞다 아닙니다요
내가 다 틀릴수도...
댓글 달아준 여시들 꿀팁들도 있으니
같이 청정 빨래 해보자


광고아님
광고라면 자결


문제시 알려줘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굳이내가 | 작성시간 26.06.15 제대로 말려야함.. 습하지 않은곳에서 밖에서 못말리면 제습기가 최고임 그리고 액체세제 써도 과탄산소다 가루 좀 섞어서 빨면 냄새 하나도 안남
  • 작성자룰룰로록 | 작성시간 26.06.15 아무리 잘 건조해도 냄새나면 과탄산소다 쓰세요 직빵입니다
  • 작성자브라운동그라미 | 작성시간 26.06.15 한달에 한번 잔수 빼고 세탁기는 클리너 뿌려서 고무패킹 솔로 닦고 세제통 씻어서 물기 없이 말리면 냄새 안 나는거같은데.. 건조기도 잔수 빼고 둘다 통세척, 통살균 돌려줌
    자주 청소해주면 되지 않을까..
  • 작성자나빌레 | 작성시간 26.06.15 맞아 요즘 느껴 별별 방법을 써도 나는 냄새가 있는데 그게 액체세제 같더라고 이번에 가루로 바꿔야지 허
  • 작성자사지말고입양합시다. | 작성시간 26.06.15 워싱소다..제발써줘 설거지할때도 개꿍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