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3/0014006218?sid=102
'2027년 적용 최저임금 최초 요구안 발표 기자회견' 개최
"고물가·고유가 시대에 살아남기 위한 최소한 생존 비용"
[서울=뉴시스]박정영 기자 =
노동계가 내년도 적용 최저임금으로
올해 대비 16.3% 인상된 1만2000원을 요구했다.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최저임금 운동본부는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계단에서
'2027년 적용 최저임금 최초 요구안 발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최저임금위원회 근로자위원 간사인
류기섭 한국노총 사무총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지난 몇 년간 최저임금 인상률이
물가상승률을 따라가지 못한 저율 인상과
최근 대기업 성과급 논란, 자산 가격 급등 등은
노동의 가치가 자산에 비해 과소평가되는
극심한 양극화를 보여준다"며
"점심값보다 낮은 최저시급은 안된다는
국민 상식에 기반해 필수 생계비를 보전할 수 있도록
최저임금 심의에서 모든 노동자의
인간다운 삶을 보장할 수 있는 결정을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또다른 근로자위원인 이미선 민주노총 부위원장은
"노동계가 요구하는 2027년 최저임금은
시급 1만2000원, 월급 250만8000원"이라며
"이 금액은 저임금 노동자들이
고물가·고유가 시대에 살아남기 위한
최소한의 생존 비용"이라고 강조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R=VD 돈많은백수 작성시간 26.06.15 노동계 제안보다 경영계 제안금액 가까이 결정나면서 맨날 언플은 노동계 제안금액으로 하네ㅋㅋ
-
작성자aaron에이에이론 작성시간 26.06.15 물가 오른거 생각하면 ㅎ
-
작성자도락롤 작성시간 26.06.15 물가개쳐오르는데 최저 개쫌쫌따리오르는거 말도안됨
-
작성자왁구와구왁 작성시간 26.06.16 물가봐라 물가ㅅㅂ
물가상승률 고려하면 실질소득이 얼마게요? -
작성자꾸끼뽀앙 작성시간 26.06.16 물가가 왜올랐겠음...인건비 오르니까 오르지ㅠㅠ 이럴수록 내국인 일할곳 줄어들고 외국인한테 채워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