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핸드폰에 보호필름, 강화유리 안 붙여도 되는 이유.jpgif

작성자새해여오라|작성시간26.06.15|조회수76,195 목록 댓글 539

 

용호수 스튜디오라는 유튜버가

이런 짧은 영상 올렸었는데

댓글로 수많은 사람들이 반박 댓글을 달았음

 

 

 

 

그래서 이 유튜버가

무려 2시간 짜리 영상을 만들어서 반박함

 

 

 

 

 

 

 

 

 

 

 

긴 영상이라 간단하게 요약하면

 

 

유리의 깨짐은 확률이다

휴대폰 액정의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모서리에 강한 충격을 받으면 쉽게 깨지는 강화유리의 특성상

케이스를 끼워서 모서리를 보호하자

 

 

 

 

 나는 기스 막으려고 보호 필름 쓰는건데?

 

A : 최신 스마트폰 액정의 경도는 모스 경도 7정도 되는데 일상 생활에서

모스 경도 7이상의 경도의 물질은 만나기 쉽지 않음

(쇠가 모스 경도 4~5임 그래서 영상에서 칼로 액정 아무리 긁어도 기스 안 남)

 

 

그리고 조금 비싼 필름이 아니라 싸구려 필름은 모스 경도 7에서 구멍이 남

 

 

게다가 모스 경도 7로 긁었을때 나는 실기스는 액정 끄고 아주 자세히 봐야 볼 수 있음

백라이트 키면 아예 안 보인다고 봐도 무방

 

견출지에 적혀 있는 숫자 밑에

모스 경도 7,8,9 로 긁은거임

 

 

 

 

이러한 실기스 까지 방지하기 위해서 보호 필름 쓰는건 취향 존중 가능

 

하지만 굳이 애플, 삼성 등에서 만든 최고급 강화유리 위에 싸구려 강화유리를 붙이는 짓은

웬만하면 하지 말고 탄성 있는 케이스를 써서 모서리를 보호하자 

 

 

가 이 영상의 간단 요약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도탁스 (DOTAX)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남넘남님넘 | 작성시간 26.06.17 헬스 다니는 여시들은 무조건 붙여 ㅋ..나 걍 쌩폰 쓰는 사람이었는데 워치랑 아이폰 걍 덜렁덜렁 들고다니다가 어느순간 보니까 워치는 갈렸고 아이폰은 손톱에 걸리는 흠 생김
  • 작성자킹콩강낭콩 | 작성시간 26.06.18 아니야 !!!!! 액정 사망 막는다고…!!! 나 액정 엄청 깨먹었는데 강화유리쓰고 진짜 필름만 사망한적 몇번있어!!!!!!!
  • 작성자전국전화공포증협회 | 작성시간 26.06.25 이거 믿고 전폰 필름 안붙였는데 3일만에 기스낫었어... 이번폰은 바로 붙임 ㅠ
  • 작성자구라가취미 | 작성시간 26.06.25 근데 옛날부터 항상 이런 말이 있어서 나는 액정필름 안쓴지 한 10년됨. 근데 한번도 액정 깨진적 없음
  • 작성자러키러키치즈 | 작성시간 26.06.26 이뒤로 안붙임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