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설명하니까 한국에 컨택리스 보급 잘안된게 사이버 펑크같고 그렇다 작성자릴리즈드| 작성시간26.06.16| 조회수0| 댓글 26 본문 목록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 리치맛 작성시간26.06.16 차가 nfc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호박볶음 작성시간26.06.16 리치맛 고마워 차가 터치식단말기인거엿네! 외골격슈트는 카드가 입어버린거고? 지금 긁는방식의 구식 카드 단말기로도 삼성페이는 터치결제가 가능해져버려서 가게들이 굳이 터치식 신식카드단말기로 바꿀필요가 없어져서 늦어지게됏다는 말 맞지?! 지피티에 물어봄....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푸라닭투움바 작성시간26.06.16 인력거는 카드 보다는 nfc 안되는 카드 단말기가 더 맞을듯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꾸준강쥐 작성시간26.06.16 그와중에 혁?신? 이거땜에 또 터짐 ㅜ쿸ㅋㅋㅋㅋㅋ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내삼하닉 작성시간26.06.16 외국은 qr많이 하는데 한국 너무 뒤쳐진거같더라 그냥 qr해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기타배우고싶다 작성시간26.06.16 비유 찰지네ㅋㅋㅋ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이전 목록이 없습니다. 1 현재페이지 2 다음 목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