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사람들이 회피형을 싫어하는 이유....

작성자할수있을걸|작성시간26.06.16|조회수5,652 목록 댓글 33

출처: 여성시대 킹받드라쓔








+ 많은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회피형도 있는데
상대방과 갈등상황에서 큰목소리가 오고갈때 멈추는 의미에서
그만 얘기하자, 나중에 얘기하자 하는경우
이건 사실 회피형이 아님... 서로의 감정이 격앙되어 있는
상황에서 하는 대화는 돌이킬수없는 험한말이 나올수
있기때문에 대화를 중단해야되는게 맞다 생각함.
근데 이점 조차도 '얘 나랑 대화안하네? 회피형이네?' 하고
착각하는사람이 있더라... 사실 이건 회피형이 아니라
오히려 성숙한사람에 가까워


찐회피형은 본문에 있는 저런 경우임...
본문에 나와있듯이 대화로 차분히,충분히 해결할 일도
그걸 마주하는거 자체가 스트레스라 대화를 단절해버림.
(상대방은 스트레스 안받을까요...?;;;)
상대방이 큰소리치거나 몰아세우거나 가스라이팅을
시도하는상황이 아닌데도 심지어 진짜 본문처럼 회피형을
어르고달래면서 대화를 시도하는데도 그냥 동굴속으로
들어가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정말 돌아버림... 생각해보면
딱히 큰일도. 아니고 아주 작고 사소한 차이인데도
그갈등을 직면하는거 자체를 힘들어하더라고..?
회피형들은 작은갈등을 큰갈등으로 만드는 재주가 있음..
회피형 때문에 '이게 이럴 일인가...?' 하고 의문생기면서
자기검열, 자기 탓 하게 된 사람 진짜 많을거임ㅠㅜ
나도 자존심 쎈편인데 회피형은 그렇게 대하면
도망가버리는걸 알아서 정말 차분히 공감해주면서 대화를
시도 하는데도 상대방이 진지해졌다+내가 불편하게 했다
라는 점에서부터 부담을 느끼는건지 뭔지 걍 '갈등' 이라는게
발생했다고 엄청 힘들어하면서 도망가버림...;;;

어떻게 인간관계를 맺고 더나아가 단체생활을 하나 싶더라...
(회사생활같은거..)

인간관계를 맺는거에서 작은 갈등은 안 일어날수가
없는 일인데 이것조차도 해결할줄 몰라서 굉장히
미성숙하게 입꾹닫하는 사람들이 회피형임....ㅠ
정말 ... 유치원생 같아...

주변에 은근많아.... 한번도 못봤다, 엥 저런사람이 있어?
하는여시들... 주변 인복이 좋은편에 속한거랍니다..
축하드려요. 30대 넘어가는 사람들도 저런사람 많습니다...





+

남이면 그냥 안보면 그만인데 가족이 이런경우는
진짜 어떡해야되나 싶음...ㅠ 가족이 회피형기질이
심한 여시들은... 정말 화이팅....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동물학대하지마세요 | 작성시간 26.06.16 우리엄마 레전드 회피형인데 진짜 사람 피말림 진짜로
  • 작성자로또 1등이 되었다 | 작성시간 26.06.16 우리 사장^^ 심지어 회피못하는 상황이면 안들리는척함
  • 작성자멀쩡한닉네임 | 작성시간 26.06.16 회피형 만나잖아? 말을 죽어도 안해 괜찮대 표정은 좆같아 제발 말 좀 하자고 괜찮다고 거의 울어도 안말함 씨발 진짜 정신병 걸리는줄 다신 안만남
  • 작성자요가마스터 | 작성시간 26.06.16 어떤 수단과 방법을 써도 말을 하지않음… 상대는 조아하고 아끼는 마음에 끝없이 자기검열을 하고 회피형의 흔들리고 오락가락하는 방식에 맞춰주다가 시들어감… 정신차리고나서야 내가 바닥까지 처박혀있었음을 깨달음 ㅅㅂ
  • 작성자두루두루이해 | 작성시간 26.06.17 회피형인지 소심한 감정형인지 어떤 사람 있는데; 먹고 싶은 음식 메뉴 제안 각자 다르게 말했다고 갑자기 그걸 <갈등> 상황으로 받아들여서 입 꾹닫고 분위기 꿍해짐. 카페 같이 갔는데 음료 주문했더니 사장님이 재료소진이래, 그래서 다른 음료 주문했는데 또 그것도 재료 소진이었음. 근데 이걸 갈등으로 받아들이는지 표정 굳고 아무말도 안하고 계속 몇분동안 가만히 있더라.... 다른 거 빨리 고르면 되잖아; 옆에서 다른거 고르라고 재촉해도 안통해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