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제로 식품’ 감미료 에리스리톨 안전성 의문

작성자greeen|작성시간26.06.16|조회수2,596 목록 댓글 18

출처: https://www.donga.com/news/amp/all/20250613/131799553/2


최근 에리스리톨의 안전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연구 결과들이 잇따르고 있다.
식·음료에 첨가하는 수준의 양만으로도 혈전 생성을 촉진해 심혈관 질환 위험을 키운다는 연구결과가 대표적이다. 혈중 에리스리톨 수치가 높을수록 3년 동안 심장마비와 뇌졸중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또 다른 연구에선 심장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다고 지적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감자빵꽈배기창억떡 | 작성시간 26.06.16 아 맞아 나도 그러더라 ㅠㅠ
  • 작성자자본주의세상의 일인자 | 작성시간 26.06.16 그래셔 제로 안먹고 안마셔 못믿겠음
  • 작성자짜장라면먹고싶어요 | 작성시간 26.06.16 설탕보다나을듯
  • 작성자꼭해낸다 | 작성시간 26.06.16 저당 찾아먹다가 맨날 배탈나고 장예민해짐
    이럴바엔 그냥 적당히 당 적은거 찾아먹고 첨가물 안든거 찾아먹게됐움...ㅠㅠㅠㅠㅠ
  • 작성자레오나르디 | 작성시간 26.06.16 아이쒸 오늘 에리스리톨 1g든 곤약젤리 두 봉 먹었단말여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