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태국은 왜 중진국의 문턱을 넘지 못할까?

작성자너너뉘기야|작성시간26.06.16|조회수6,822 목록 댓글 40

출처: https://www.fmkorea.com/7103951215

 

 

지금도 태국에서 살고있고.

 

 

태국 사는 사람들은 태국이 죽어도 선진국이 못되는 이유를 암.

 

 

외화를 벌수 있는 기업이 없기 때문임.

 

 

 




 

위의 표는 태국 10대 기업의 목록임

 

 

1위, 4위 - 주유소

 

2위 - 항공공사

 

3위 - 대만 기업 자회사

 

5위 - 통신사

 

6위 - 식료품

 

7위 - 발전소

 

8위 - 병원

 

9위 - 은행

 

10위 - 식료품

 

 

 

보면 알겠지만 거의 모든 대기업이 자국민만을 대상으로하는 회사

 

그나마도 대부분은 왕실 소유임

 

이게 나라냐 ㅋㅋㅋ

 

 

선진국 대기업들과 비교를 해보면 답이 나옴

 

 









한중일 3국의 최대 회사가 it 회사, 혹은 하이테크 기반 회사임

 

반면 태국은 테크는 커녕 모두 자국민 피빨아먹는 기업들임.

 

그냥 카카오 그자체임 ㅋㅋ

 

 

 

태국 살다보면 어느순간 알게됨.

 

내가 아침부터 저녁까지 태국 기업을 하나도 안쓰고 있다는걸

 

 

 

아침에 일어나서 미국 아이폰 알람을 끄고

 

한국 화장품으로 화장을 함

 

일본 혼다를 타고 중국 자회사로 출근을 함

 

출근 중에는 스웨덴 스포티파이나 미국 유튜브로 케이팝을 들음

 

 

퇴근하고는 중국산 에어컨을 켬

 

독일 푸드판다나 한국 라인맨으로 저녁을 시킴.

 

쉬는 시간에는 한국 드라마나 예능을 봄

 

 

자기 전에는 미국 트위터 트렌드를 보고 미국 인스타그램이나 한국 라인을 함

 

그리고 다시 아이폰 알람을 끄며 아침을 시작함.

 

 

자기 전까지 태국 기업을 쓰는 일?

 

기껏해야 주유소, 아니면 음식 정도임.

 

그 음식도 세븐일레븐에서 사니 ㅋㅋㅋ

 

 

 

제대로된 테크 기업이 없다보니 거의 모든 돈이 빠져나가버림.

 

부자는 죽을때까지 부자로 살다 죽고 가난한 사람은 평생 20바트짜리 음식을 먹다 죽음

 

산업혁명 당시 영국이랑 사실상 같음.

 

 

 



 

 

 

개인적인 생각에 선진국 진입은 커녕 후퇴나 안할까 의문임.

 

 

추가로 태국에 사업하겠다고 오는 사람들 제법 많은데 제발 멍청한짓 하지말고 한국에서 법 아래서 사업하시길 바람.

 

 

태국은 사업할만한 곳이 안되니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마우이하와이 | 작성시간 26.06.16 한국이 ㅈㄴㅈㄴㅈㄴㅈㄴ 특이한거야 일본은 한국한테 기생했고 중국은 사이즈가 어마어마+독재가 되는데 한국은 고혈 다 빨린 미니사이즈가 독기만으로 이만큼 해내고 선진국 문닫고들어감 ㄷㄷㄷ
  • 작성자고습도치의 습겪 | 작성시간 26.06.16 오 하나배워가네
  • 작성자제뿡왕김탁팔 | 작성시간 26.06.16 +태국 중요위치에 있는 사람들이 다 중국계 그래서 중국설에 태국가면 중국같음
  • 작성자골든 | 작성시간 26.06.17 기분 이상할거같다 뭔가 .. 우리나라는 그래도 옛날 가난할때도 한국제품 사자 이런 나름의? 애국심 같은 문화도 있었잖아 그런 문화 자체도 없겟네…
  • 작성자애송 | 작성시간 26.06.17 태국은 기초 도로도 다 일본이 놔줘서 그렇게 혼다를 많이 탄다 하던데. 한국차보이면 교민차라고 그래도 레드불 태국꺼라고하던데 대기업은 아닌가봐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