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태국은 왜 중진국의 문턱을 넘지 못할까?

작성자너너뉘기야| 작성시간26.06.16| 조회수0| 댓글 40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에리애비 작성시간26.06.16 맞어.. 걍 우리나라가 특이한 케이스인거임... 개도국에서 선진국이 된 ㅋㅋㅋㅋㅋ 빠르게 성장해서 단점도 있지만 그럼에도 우리나라 국민성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함.... 국뽕 다 떠나서 진지하게!
  • 작성자 그레그 작성시간26.06.16 우리나라 이후로 후진국에서 선진국 넘어오는 나라가 있을까싶긴함... 갈수록 선후진국 격차는 더 커져서..
  • 작성자 세계푸들의날 작성시간26.06.16 내가 당장 하루 100원 벌어도 문제의식이 없다는것도 한몫하는듯 부자인 사람들이 자기 착취해도 ‘저사람은 전생에 좋은일을 많이해서 부자임’ 이렇게 생각하고 하루에 10시간 농사지어도 걍 그러려니 하고 산대
  • 작성자 일하기너무싫어 작성시간26.06.16 흥미롭다
  • 작성자 cowboy carter 작성시간26.06.16 전형적인 중진국 함정에 빠진 케이스 ..
    전에 일본 자동차업계 생산공장이 다 태국이였는데 그걸 믿은건지 정부가 내수에 투자를 안함 정확한건 부동산만 성장해서 외화를 벌어드릴 기업이 없는게큼 그때는 고정환율이였는데 달러 다 털려서 바뀐적도 있고 .. 일본자동차업계 생산공장은 이제 다 빠져나가서 없을거임 그리고 이제와서 단순 제조업 공장을 유치하는것도 힘듦 이젠 중국이 있으니까
    (우리나라가 제조업으로 돈벌었던 시기는 중국 개혁개방전이라서 가능했던거임 그래서 이제 중진국들은 중국이 제조업들을 다 먹어서 더 불가능함 때를 놓침)
  • 작성자 순두부고기추가 작성시간26.06.16 제작년에 갔었는데 먹는 것도 태국음식이나 과일 먹는거 아니면 과자 음료수 인스턴트 같은 가공식품들 일본 미국꺼 진짜 많고 한국제품은 종종 봄
  • 작성자 아방아방방 작성시간26.06.16 카카오 그자체라하니 확 와닿네
  • 작성자 볼드타입 작성시간26.06.16 인도네시아도 동일 ㅎ 자본 구렇게 많은데도 싹 다 외국에 의존
  • 작성자 행복한밥12 작성시간26.06.16 태국갔을때 편의점부터가 다 외국 편의점이더라 태국음식점만 태국거고 나머지는 다 외국거야
  • 작성자 호오오올스 작성시간26.06.16 우리나라가 오히려 극특이케이스지 중산국도아니고 전쟁으로 개판된 사람말고 물빼고 자원하나없는나라에서 여기까지 발전해서 문화까지 영향 미치는거보면 미친나라야...
  • 작성자 성군이시다 작성시간26.06.16 외화를 벌어야지. 전통 선진국처럼 되려면 거기다 외국에 튼튼한 빨대도 꽂아놔야 되고. 그래야 자국민이 좀 덜 고달프지. 한국인들 다들 건물주 돼서 임대료받는 불로소득에 혈안인데, 외국대상으로는 왜 불로소득 챙기려고 안하는지. 럭셔리 명품도 만들고(이건 국가 예술수준 올리고 고급이미지형성돼야 가능하지만), 저작권 등 갑계약으로 뽕뽑기. 외국 좀 후려쳐서 등쳐먹어라. 자국민만 짜내지말고
  • 작성자 토lㅅr 작성시간26.06.16 왕실때문아니야? 왕실이 나라가 커지길 안원한다고 들었는데
  • 작성자 먹고 눕지말래서 누워서먹어요 작성시간26.06.16 진짜 흥미돋이다
  • 작성자 미음미음미음 작성시간26.06.16 그래도 그나마 관광업으로나 외화벌이할듯 서양인들 태국 ㅈㄴ좋아하잖아
  • 작성자 파랑기린 작성시간26.06.16 주유소가 대기업 1순위라니 심각하긴 하네
  • 작성자 마우이하와이 작성시간26.06.16 한국이 ㅈㄴㅈㄴㅈㄴㅈㄴ 특이한거야 일본은 한국한테 기생했고 중국은 사이즈가 어마어마+독재가 되는데 한국은 고혈 다 빨린 미니사이즈가 독기만으로 이만큼 해내고 선진국 문닫고들어감 ㄷㄷㄷ
  • 작성자 고습도치의 습겪 작성시간26.06.16 오 하나배워가네
  • 작성자 제뿡왕김탁팔 작성시간26.06.16 +태국 중요위치에 있는 사람들이 다 중국계 그래서 중국설에 태국가면 중국같음
  • 작성자 골든 작성시간26.06.17 기분 이상할거같다 뭔가 .. 우리나라는 그래도 옛날 가난할때도 한국제품 사자 이런 나름의? 애국심 같은 문화도 있었잖아 그런 문화 자체도 없겟네…
  • 작성자 애송 작성시간26.06.17 태국은 기초 도로도 다 일본이 놔줘서 그렇게 혼다를 많이 탄다 하던데. 한국차보이면 교민차라고 그래도 레드불 태국꺼라고하던데 대기업은 아닌가봐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