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단독] 기초연금도 민생지원금처럼…고액부동산 ‘컷오프’ 검토

작성자똥땅뚱땅| 작성시간26.06.17| 조회수0| 댓글 197

댓글 리스트

  • 작성자 패트릭제인 작성시간26.06.17 공무원은 집없어도 배우자까지 안줌
  • 작성자 소중한아이디 작성시간26.06.17 근데 집빼고 자산없으면 주택연금하면 되지않아…? 그러라고 만든걸로아는데 직장 출퇴근하고 생산활동 참여하는 젊은이들의 주거안정도 중요하지않나
  • 작성자 윳시 작성시간26.06.17 이거 지금도 하는거 아녔어?? 우리 엄빠 일 그만둬도 못받을거같다하던데
  • 작성자 내삼하닉 작성시간26.06.17 부자는 지금도 나이들어도 안줌 나라에 평생 받는것도 없는데 대체 세금은 왜 내는지 모를 받는 사람만 계속 혜택받고 정책 징그럽다ㅅㅂ
  • 작성자 ㅎㅎ와웅ㅎ 작성시간26.06.17 본인이 열심히 살아서 번 집인데 민주주의에서 무슨;;
  • 작성자 지옥락 작성시간26.06.17 열심히 산 사람만 바보 만드네
  • 작성자 all the people 작성시간26.06.17 아니 ㅅㅂ 그럼 세금 왜내냐 진짜 개빡치네 존나 열심히 일해서 돈벌어서 세금 내는데 혜택은 일 안하고 놀고먹는 사람만 받냐 ㅅㅂ
  • 작성자 프테라노돈 작성시간26.06.17 말이 쉽지ㅋㅋㅋ울 할머니 80대 인데 재개발 재건축
    집값 오르든 말든 신경못쓰는 나이임...이제 지하철도 못타심

    근데 그런 노인들한테 집 팔고
    다른 동네 가라고?ㅋㅋㅋㅋㅋ
  • 작성자 못된탈모치와와 작성시간26.06.17 이건 맞는거같은데 ㅋㅋ 집도 없고 돈도 없는 사람도 있잖아. 그리고 8-90세도 아니고 더더욱 베이비 부머세대의 고액부동산이면.. ㅎ
  • 작성자 비행기탄꼬꼬 작성시간26.06.17 근데 부동산폭등 정부가 시켜놔서 오른 집값기준으로 주택연금받으면 본인이 일군 자산보다 더 들어오시잖아요 .. 그럼 그거받고 살면되는데 본인집은 자식한테 온전히 물려주고싶고 기초연금내놔라하니까 문제지... 주택연금 받다가 사망해서 잔액남으면 정산되는데.. 누가보면 은행이 남은거 다먹는줄;;
  • 작성자 않아나나나 작성시간26.06.17 아니 고가부동산 관련해서 저렇게 한다는데 그럼 지금 인구구조가 저출산+베이비부머세대 노령화 고려하면 어느정도 선별복지로 해야 하는 게 맞지 않아? 그리고 비싼 집에 살면 어쩌냐고 하는데 그럼 어느정도 감당 가능한 집으로 이사하고 주택연금 받거나 뭔가 자기 노년을 고려해서 행동을 취하는 게 맞는거지; 심지어 그렇게 말그대로 정말 가난하면 보통 비싼 집의 경우 관리비 같은 고정비 드는 거 만만치 않을텐데 고려하면 이사가는 게 맞지..?
  • 작성자 Anemone coronaria 작성시간26.06.17 기초연금 금액 찾아보니 1인당 최대 월 35만원이던데, 이게 20억 집있는 노인 입장에서 안받으면 큰일나고 이거 기대하고 젊을때부터 일 안하고 놀아도 될 금액인가? 저거 없으면 굶는 노인들 입장에선 20억 집이랑 월 35만원이랑 바꾸자 하면 바로 오케이할듯. 자식들 물려주려고 현금도 소득도 없는데 비싼집 못파는 분들이 저 돈 꼭 필요하다면, 그 집 물려받을 자식들이 월 35만원 용돈드리면 될거 같은데?
    한국 노인빈곤율 높아서 폐지 줍는 노인들 복지관 무료급식 1끼가 하루 식사 전부인 노인들이 얼마나 많은데 노인복지는 필요하고 더 늘려야함. 근데 그렇다고 모든 노인들 다 빵빵하게 챙기면 저출생 고령화 사회인데 복지예산 다 펑크날거고, 어느정도는 선택과 집중을 할수밖에 없지.
    기준이 이상하다 선별복지가 문제다 이런 생산적인 논의가 아니라 뭐 노는게 더 이익이네 이런건 너무 선동같고 이해가 안 감. 기초연금 금액도 안 찾아보고 댓 다는듯
  • 작성자 나도몰라요 작성시간26.06.17 지원금 뿌리는거만 안해도 노인들 연금 줄수 있겠다
  • 작성자 뜨거운효녀 작성시간26.06.17 기초연금을 선별복지로 하겠다는게 어불성설임 그냥
  • 작성자 사기적부정거래=주식사기 작성시간26.06.17 기초연금가지고 선별복지 보편복지 논하는거가 웃긴거임 기초연금은 필연적으로 축소될수밖에 없는제도임 대체 왜 안전망에서 벗어난 노후소득을 세금으로 해결하려는거임?; 노후보장문제는 원래 노후준비의 장기인센티브로 하는거임 시대적으로 아니면 안전망에 벗어난 소외계층에 대해서 한시적으로 주던게 기초연금이야. 한국이 개발도상국세대와 선진국 세대들을 모두 가지고 있는 국가니까 이걸로 보편복지에 대해 의논하는거 자체가 이상한일임 세금으로 해결해서 보편복지로 가자는 발상이 장기인센티브의 기본모델을 약화시키는거임
    이미 노후보장제도의 기둥은 다른 시스템으로 되어있음 지붕이 있는데 우산 씌워주라하는 꼴이야. 기초연금은 그냥 사각지대의 안전망이 본 설계취지야.
  • 작성자 Ramin Karimloo 작성시간26.06.18 기초연금이 뭔지 알고 화내는 댓 쓰는건가..? 기초연금 못받을거면 그냥 평생 거지처럼 살면서 놀다하겠다는 사람들은 고액부동산 vs 월에 삼십얼마 받기하면 닥후 고른다는거임? 뭔 말이 되는 소리를 하면서 화를내;; 기초연금 말그대로 기초수급자처럼 소득재산 하위한테 주는 복지인건데 고액부동산 있는 사람은 빼는게 맞죠;;;
  • 작성자 바밤바밤바 작성시간26.06.19 구간별로는 상위 10% 가구가 11억원, 상위 5%가 16억3000만원, 상위 0.5%가 47억4000만원, 상위 0.1%는 97억1000만원이었다

    순자산 상위 1%의 주거 유형으로는 자가 비율이 77.1%에 달했고, 아파트 거주 비율이 78.1%로 상당수였다. 대형 주택(132.2㎡ 이상) 비중도 43.5%로 가장 높아 넓은 주거 공간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했다.

    상위10퍼 위를 내가 걱정해야하나~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