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시뉴스데스크]"세금으로 월급 주는데 또 인상?"···공무원 7.1%↑ 요구 공감될까

작성자라떼개발자|작성시간26.06.17|조회수4,237 목록 댓글 129

출처: 여성시대 (라떼개발자)

https://www.womaneconom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5108#_mobwcvr


물가 상승과 실질임금 감소, 저연차 공무원 이탈 심화를 근거로 내세웠으나 재정 부담과 거시경제 상황, 국민 여론을 감안하면 요구안이 순탄하게 받아들여지기는 어렵다는 전망이 나온다.
-
정부가 9년 만에 최대 폭인 3.5%를 인상한 지 불과 1년도 채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불거진 행동이다.

노조는 '임금 현실화'를 주장한다. 하지만 1990년대 중반 2~3배에 달했던 민간과의 임금 격차는 현재 약 7% 수준으로 크게 좁혀진 상태다. 여기에 안정적 고용, 정년 보장, 연금 등 비금전적 처우까지 감안하면 단순 급여만으로 민간과 비교하는 것 자체가 적절하지 않다는 지적도 나온다.




기자가 일 안하네
민간격차가 정부지표로 83인데 뭔 7프로며
과거 임금동결때문에 초격차를 벌려놔서
그거때문에 퍼센테이지가 오른건 생각안하나
너무 1차원적으로 발상한 내용이라 얼척없어서 가져옴

공무원 인건비 국가예산에서 6-7프로밖에안됨
국가일하는건데 세금으로 월급주지 뭘로주나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꽤배기랜드 | 작성시간 26.06.17 공무원한테 세금 졸라 뜯어가는디 ㅋㅋ
  • 작성자례례알겠쯉니다 | 작성시간 26.06.17 ㅋㅋ연금도 누가들으면 세금으로 주는줄아네 내돈뺏어서 뺏은거만큼 주지도 않는데 ㅋㅋ 시발그돈으로 알아서 저축하고싶어요
  • 작성자온우주에서ㅇ | 작성시간 26.06.17 제목ㅋㅋㅋㅋ
  • 작성자눌룽햄 | 작성시간 26.06.18 국회의원이나 패라 진짜 ㅋㅋ
  • 작성자아말피 | 작성시간 26.06.24 기사제목 처돌았낰ㅋㅋㅋㅋㅋㅋㅋ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