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시뉴스데스크]비닐 대신 종이봉투…하나로마트 고객 77% "사용 의향"

작성자바나나스플릿구슬|작성시간26.06.17|조회수2,861 목록 댓글 9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3/0014010534?sid=102

농협·농식품부 친환경 종이봉투 시범운영 결과
응답자 84% 비닐포장재 수급 문제 인지
내구성·비용 검토 거쳐 친환경 포장재 확대

[세종=뉴시스] 서울 서초구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을 방문한 고객이 종이봉투에 오이를 담고 있다. (사진=농협하나로마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임소현 기자 = 농협경제지주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한 친환경 종이봉투 시범운영에서 소비자 10명 중 8명 가까이가 향후 사용 의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비닐포장재 수급 불안과 환경 규제 강화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농산물 유통 현장의 친환경 포장 전환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농협경제지주는 농림축산식품부와 공동으로 실시한 친환경 종이봉투 시범운영 결과, 하나로마트 방문 고객의 77%가 종이봉투 사용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농협은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3일까지 수도권 하나로마트 8개 매장에서 과채류 소비촉진 행사와 연계해 친환경 종이봉투를 시범 도입했다.

행사 기간 중 매장 방문객 90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84%는 비닐포장재 수급 문제를 인지하고 있다고 답했다. 전체 응답자의 77%인 696명은 향후 농산물 구매 시 종이봉투를 이용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정의로운 장도리 | 작성시간 26.06.17 재활용지쓰면 되지 않을까?
  • 작성자조슈바슈박바 | 작성시간 26.06.17 나 그냥 장바구니 들고다니는데 적응되니까 엄청 편해ㅋㅋㅋㅋ
  • 작성자빵떡면 | 작성시간 26.06.17 아 장 다 보고 들고 나오는 용도 말고 야채들 소량으로 담아서 장바구니 넣을때 쓰는 용도구나
  • 작성자일이냥이 | 작성시간 26.06.17 농협은 원래 담아갈 거 안주잖아. 거기 가는 사람들 다 적응했고 장바구니나 카트 들고다니니까 걍 계속 아무것도 주지 말자 ㅜ
  • 답댓글 작성자일이냥이 | 작성시간 26.06.17 아 채소 낱개로 담는 그 봉투 말하는거구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