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회사 생활하면서 '돈 쓰는 사회성'도 필요한 거 뒤늦게 안 여시들의 달글

작성자쪼꼬버섯|작성시간26.06.17|조회수7,001 목록 댓글 47

까글 작성 활중
분란 조장, 마플되는 글 작성 금지
🍕좋은글🍿웃긴글🍗대환영🍣
 
 


난 퇴근하면 아예 회사랑 나를 분리 시켜버리거든
그래서 회사에서 나눈 대화는 거기서 끝이야
근데 어느날 직원들하고 스몰톡 수다 떠는데 그 중 한명이 스몰톡으로 엄청 먹고 싶어하는 맥주를 얘기 했었어
본인 동네에는 없다고 하더라..
며칠 뒤에 그 맥주를 다른 직원이 사서 준 거야...ㅋㅋㅋㅋ
난 그 얘기한 것도 아예 잊고 있었거든,,,ㅠ
결국 퇴근하고도 회사랑 분리 안시키고 그거를 생각하고
본인 돈을 쓴 거 잖아?
그러면서 돈 안줘도 된다고 뭐 얼마나 하냐면서 그냥 생각나서 샀다고 멘트 치는데....후..
딱 느꼈어 ㅠㅠ
아 때로는 사회 생활하면서도 돈을 쓰긴 해야 되는 구나 하곸ㅋㅋㅋ
난 그냥 스몰톡에 리액션 잘하고 공감 잘해주고 일만 잘하면 될 줄 알았는데 ㅋㅋ
현실에선 아니더라고^_ㅠ
놀러 갔다오면(해외여행 아닌데도 그 지역 먹을 꺼를 사서 돌리는 직원들도 신기하고..
내가 너무 커뮤사세로 배웠구나 싶었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하먼브리 | 작성시간 26.06.18 당장 누가 나한테 챙겨주면 고맙고 더 친해진거같고 그런거고 안하면 안하는대로 그대로인거지 뭐 누군가 챙겨주는게 부담스럽다? 그럼 그런대로 상대방도 선택인거야
    하다못해 게임에서도 호감작 하잖아 그런게 왜있겠어 ㅋㅋㅋㅋ 노력의 일종이라고 봄
  • 작성자하룰라라라 | 작성시간 26.06.18 댓글에서 많이 배워갑니다... 내가 주면 상대도 부담스러워 하는게 아닐까 싶어서 나도 안받고 안해줬는데... 사회생활이라 생각하니 부담이 좀 덜어지는 기분이야
  • 작성자귤쿵야 | 작성시간 26.06.18 스몰톡도 맞지만 그냥 다들 시절인연이어도 관계 형성에 최선을 다하는 거지 뭨ㅋㅋㅋㅋㅋㅋ 그게 정답은 아니기도 하지만 누군가에게는 그냥 그정도 가치는 있는 일인것
  • 작성자ffffubao | 작성시간 26.06.18 어디가서든 친해질때 사탕이나 초콜릿같은거 슬쩍 주면서 말 한마디 붙이고 그러고 친해지먄 또 커피한잔 얻어먹으면 밥도 사고 그러는거지 뭐
  • 작성자홋빵맨 | 작성시간 26.06.19 현실에서 이게 제일 어렵더라 센스문제라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