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회사 생활하면서 '돈 쓰는 사회성'도 필요한 거 뒤늦게 안 여시들의 달글

작성자쪼꼬버섯| 작성시간26.06.17| 조회수0| 댓글 47

댓글 리스트

  • 작성자 핫치즈싸이순살 작성시간26.06.18 나이들수록 내 연봉에 저런 사회생활비용이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하면 맘편함 돈으로 인맥과 평판을 살 수 있다니 얼마나 쉬워
  • 작성자 newsw 작성시간26.06.18 내가 상사도 사줘야하나..ㅋ 여기는 후배보다 상사챙기는 분위기야
  • 작성자 하먼브리 작성시간26.06.18 당장 누가 나한테 챙겨주면 고맙고 더 친해진거같고 그런거고 안하면 안하는대로 그대로인거지 뭐 누군가 챙겨주는게 부담스럽다? 그럼 그런대로 상대방도 선택인거야
    하다못해 게임에서도 호감작 하잖아 그런게 왜있겠어 ㅋㅋㅋㅋ 노력의 일종이라고 봄
  • 작성자 하룰라라라 작성시간26.06.18 댓글에서 많이 배워갑니다... 내가 주면 상대도 부담스러워 하는게 아닐까 싶어서 나도 안받고 안해줬는데... 사회생활이라 생각하니 부담이 좀 덜어지는 기분이야
  • 작성자 귤쿵야 작성시간26.06.18 스몰톡도 맞지만 그냥 다들 시절인연이어도 관계 형성에 최선을 다하는 거지 뭨ㅋㅋㅋㅋㅋㅋ 그게 정답은 아니기도 하지만 누군가에게는 그냥 그정도 가치는 있는 일인것
  • 작성자 ffffubao 작성시간26.06.18 어디가서든 친해질때 사탕이나 초콜릿같은거 슬쩍 주면서 말 한마디 붙이고 그러고 친해지먄 또 커피한잔 얻어먹으면 밥도 사고 그러는거지 뭐
  • 작성자 홋빵맨 작성시간26.06.19 현실에서 이게 제일 어렵더라 센스문제라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