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인생이 바뀌려면 무조건 주변 환경을 바꿔야한다고 생각하는 달글

작성자다미미이|작성시간26.06.17|조회수8,673 목록 댓글 6

까글 작성 활중
분란 조장, 마플되는 글 작성 금지
🍕좋은글🍿웃긴글🍗대환영🍣
 
 

위 사진처럼...
우리나라는 의지를 너무 중요시한다고 생각함
의지보다 환경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내가 고등학교 때 다녔던 학원 선생님은
학원 애들한테 공부 좀 해라 정신차려라 너 그렇게 해서 대학 못 간다 이런 말을 안 하셨어.

대신에 애들한테
밥을 조금만 먹거나 한 끼만 굶으라고 하셨음
그러면 식곤증이 없어서 스스로를 컨트롤하기 쉽다면서
공부 하기 싫어하는 애들한테는 방 배치를 바꾸거나
방 청소를 하라고 시키기도 하셨음
환경이 바뀌어야 공부할 마음이 든다고...
지금 생각하니 너무 맞는 것 같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요를레히요를레히호요 | 작성시간 26.06.17 맞아 근데 나이 들수록 환경을 바꾸는게 엄청나게 두려워져ㅠㅠ
  • 작성자적일많번 | 작성시간 26.06.17 맞말 같음 ㅠㅠ
  • 작성자ㅓ나저주저덛주저쟈녀더 | 작성시간 26.06.17 나주변친구들은 허억왤캐공부해 하는데 회사사람들 다 석박사에똑똑이라 기본이더라
  • 작성자덥기는덥다 | 작성시간 26.06.18 완전 맞는말인거같아
  • 작성자오렌지는왜오렌지일까 | 작성시간 26.06.18 완전맞아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