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흥미돋]한국과는 조리방법이 많이 다른 북한식 김밥

작성자아흐레|작성시간26.06.17|조회수37,506 목록 댓글 31

출처: 여성시대 아흐레










평양은 소고기를 넣는다는데 본적은 없으시다함
북한에선 소 잡으면 사형이라 일반 북한주민은 소고기 구경도 못해본다함

우리나라처럼 전문점이 있는건 아니고
그냥 시장에서 판다고

한줄이라는 개념이 없다함

재료는 간단하게 오이랑 당근 물에 데친거 그리고 계란이 들어감
우리처럼 밥에 참기름은 들어가지 않음 소금과 조미료 약간
(참기름 자체가 귀하기도 하고 뒤에 조리과정상 기름 안 넣는다함)
추가로 북한에선 계란이 귀하기 때문에
계란 하나를 얇게 펴가지고 말아가면서 부침
그래야 계란이 두껍게 말아지기 때문에 그거 잘라서 쓴다함

가장 특이한게 김밥을 기름에 지져준다는 거임

생김이니까 한번 구워주는 개념이라함

까나리가 들어가는 양념장

한번 구워서 식감이 다르다함

양념장 레시피는








https://youtu.be/Lys5FLFjbeg?si=5U9HUF3yF8aEKaNM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고래를 타고 떠나는 여행 | 작성시간 26.06.18 우리집도 구워먹어 ㅋㅋㅋ 근데 다른 집에선 안 구워먹는다길래 깜짝 놀랬던 적이 있었지..
    저 양념장 맛 궁금하다
  • 작성자헤헤헤ㅔ 배고프다 | 작성시간 26.06.18 맛나보여 ㅠ
  • 작성자못된생각시기질투를멈추게해주세요 | 작성시간 26.06.18 맛있겠다!!
  • 작성자nfowbak | 작성시간 26.06.18 팔면먹고싶다
  • 작성자대도서관 | 작성시간 26.06.19 헐 먹어보고파~~!!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