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미국에서는 박사학위따면 일상에서도 대접(?)해주는 문화가 신기했음

작성자팥가루집안|작성시간26.06.18|조회수17,382 목록 댓글 68

한국은 박사학위 있어도
000박사 이런 호칭은 뭐 연구소나 대학교,
기사도 연구업적이나 논문 관련해서 000박사라고하지
일상 생활에서 박사 언급 거의 안하잖어


근데 미국은 뭐 학술이랑 전혀 관계없는
뭐 사기당했다 이런 기사에도 꼭 닥터 누구 이름 붙이고
비행기 좌석이나 호텔 예약할때도 닥터호칭 고를수있고
(한국도 고를수있다는데 실제로 택하는사람 잘 없거든..)



한국 정서랑은 좀 안맞을것같아

ai이미지

예를들어 유퀴즈에서
특허 70개 보유! 살아있는 에디슨!
공학박사 000님을 모셨습니다!
하면 오 그렇군 하는데



ai이미지

길거리 시민이 자기 전공과 상관없는곳에서 인터뷰하는데 000 박사
하면 좀 웃길것같아 박사랑 인터뷰랑 뭔상관이지 하면서



실제 기사

근데 실제로 미국에서는
본인 전공과 전혀 관련없는 뉴스에서도 꼭 닥터 000라고 붙여줌ㅋㅋ



그래서 박사학위 딴 지인들 뭐가 젤 좋냐는 물음도
어딜가나 닥터라고 불리는거래
신기했음ㅋㅋㅋ




지피티한테 이유 물어보니까 이렇게 답함


한국에는 사실상

00씨

라는 엄청 강력한 만능 호칭이 있음.
• 남자 가능
• 여자 가능
• 미혼 가능
• 기혼 가능
• 직업 무관
다 커버함.


영어권에는 이게 없음.

Mr.는 남성이고
Mrs.는 기혼 여성이고
Miss는 미혼 여성이고
Ms.는 여성 일반이지만 성별은 들어감.

그래서
김철수 씨
를 영어로 완벽하게 번역하기가 생각보다 어려움.

“Mr. Kim”은 남성이라는 정보가 추가되고,
그냥 “Kim”은 너무 퉁명스럽고.



그래서 영어권에서는

“이 사람을 어떻게 호칭할 것인가”

가 항상 문제인데,

박사학위가 있으면 아주 편하게

Dr. Kim

이라는 선택지가 생김.

그러니까 미국인 입장에서는

“박사인데 왜 Dr. 안 씀?”

이 자연스럽고,

한국인 입장에서는

“전공과 관련 없는 곳에서까지 왜 굳이 박사라고 부름?”

이 자연스러운 거.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코맬 | 작성시간 26.06.18 오 마져…. 진짜 그러더라
  • 작성자무한갈제조기 | 작성시간 26.06.18 석사하니까 그만한 대우 받을 만 한것 같아^^ 난 곧죽어도 박사 못할것같음
  • 작성자아름답고미윤새 | 작성시간 26.06.18 나는 의사 닥터인줄...
  • 작성자동탄 호떡집 아는사람 말해주라 | 작성시간 26.06.18 박산데 걍 친구들이 신바람김박사 라고 부를때만 써줌
  • 답댓글 작성자그렇게살아 | 작성시간 26.06.18 ㅋㅋㅋㅅㅂ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