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시뉴스데스크]"채식 장병 고려해야" 인권위, 국방부에 급식환경 개선 권고키로

작성자바나나스플릿구슬|작성시간26.06.18|조회수867 목록 댓글 20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1/0009010988?sid=102


(서울=뉴스1) 유채연 기자 =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가 국방부에 채식주의자, 종교식 필요 장병, 알레르기 장병 등 급식 소수자를 위해 군 급식 환경 개선을 권고하기로 결정했다.

인권위는 18일 오전 제20차 상임위원회를 열고 '급식소수자 장병의 건강권 등 보장을 위한 군 급식 환경 개선 권고의 건'을 의결했다.

앞서 인권위는 2019년 군대 내 단체 급식에서 채식 선택권을 보장하라는 진정을 접수했다. 이 진정을 계기로 국방부는 2020년 채식주의자 장병을 위한 급식 규정을 신설할 바 있다.

이를 계기로 인권위는 2023년부터 군 장병 급식 환경 실태조사를 실시했다. 조사에 따르면 기본 급식비가 1일 기준 2019년 8000원에서 2026년 1만 4000원으로 오르는 등 전반적인 개선이 이뤄졌으나, 급식소수자에 대한 지원은 여전히 미흡한 사실을 확인했다.

인권위가 규정한 급식소수자란 다수와 다른 식생활, 식생활 조건, 신념, 건강상 이유 또는 종교적 사유로 일반 규칙 체계만으로는 충분히 보호받기 어려운 이들로, 채식주의자, 종교식 필요 장병, 식품 알레르기가 있는 장병 등이다.

인권위 실태조사에 따르면 조사 대상 병사 989명 중 채식주의자는 0.5%(5명), 종교식이 필요한 장병은 2%(20명) 수준이었다. 인권위는 두 경우 모두 특정 식사를 요청했으나 제공받지 못한 경우가 있었다고 강조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shineonme | 작성시간 26.06.18 배가 쳐 불렀네ㅡㅡ 그럼 굶등가
  • 작성자바질데이지닥터페퍼 | 작성시간 26.06.18 그냥 채식만 주면 안됨? 뭔 고기를 주고 난리야ㅡㅡ
  • 작성자happyluckyhappy | 작성시간 26.06.18 ㅈㄹ진짜 나 학생때 내내 거의 비건식했는데 아닥하고 간식싸들고 다녔음 특이한 구석 있으면 단체에 맞추는 법도 적당히 배워야 서로 편함........ 영영 타협 안할거냐고
  • 작성자희노애락도 락이다. | 작성시간 26.06.19 캠프냐 ⫬ㅋ⫬ㅋ⫬ㅋ⫬ㅋ⫬ㅋ⫬ㅋ⫬ㅋ⫬왜 총알도 위험하니까 비비탄으로 바꾸지
  • 작성자안졸리니졸려 | 작성시간 26.06.19 ㅋㅋㅋㅋㅋ훈련 빡세서 고기 다시 찾을듯ㅋㅋㅋㅋ 에휴 쯧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