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양치질 더 잘 해야 겠네”...입 안 세균이 장으로 이동해 위암 유발할 수 있어

작성자귤토끼이|작성시간26.06.18|조회수1,869 목록 댓글 11

출처: https://v.daum.net/v/20260428090908470

 

 

 

구강에 있는 박테리아와 위암 사이에 강한 연관성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중국 최대 유전체학 회사인 BGI 지노믹스의 연구팀은 중국인 위암 환자 그룹과

만성 위염 환자 그룹에서 404개의 샘플을 채취해

대변 내 장내 미생물 군과 타액 및 혀에서 나온 미생물 군을 분석했다.

 

 

연구팀은 위암 환자의 장내 미생물이 다르다는 사실을 발견했고, 28종의 다양한 장내 종을 밝혀냈다.

 

대부분 구강 박테리아로, 여기에는 종종 연쇄상구균 인후염(패혈성 인후염)을 일으키는

연쇄상구균인 스트렙토코커스와 유산균 계열의 세균이 락토바실루스와 기타 젖산균이 포함됐다.

 

 

 

이 중 20종이 침과 대변에서도 발견됐다.

 

유전자 비교에 따르면 구강 박테리아는 같은 사람의 장내 박테리아와 밀접하게 일치하는 것으로 확인됐는데

이는 이들 박테리아가 구강에서 장으로 전파되었음을 시사한다.

 

 

라이언 슬로모비츠 박사는 "이번 연구는 신체의 한 부위의 미생물 군이 이동해

암이 다른 부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동맥경황 | 작성시간 26.06.18 그만 해라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위화도U턴 | 작성시간 26.06.18 머 먹어야되니
  • 작성자혼자잘살아보자고 | 작성시간 26.06.18 ㅅㅂ ㅠㅠ 대충살고도 건강하고싶다고.....
  • 작성자주민진 | 작성시간 26.06.19 아 이 닦으러갈게요
  • 작성자정신차려험난한세상속에 | 작성시간 26.06.19 구강유산균도 챙겨먹쟝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