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시뉴스데스크]“피부과 들렀다 올영 싹쓸이”…부산 서면 점령한 ‘대만 큰손들’

작성자귤토끼이|작성시간26.06.18|조회수3,052 목록 댓글 8

 

 

 

출처: https://v.daum.net/v/20260618050246882

 

 

 

 

“아내가 쓸 마스크팩과 자외선 차단제를 사러 왔습니다.”

 

지난 16일 오후 4시쯤 부산 번화가 서면에 있는 올리브영 매장에서 만난 대만인 린젠훙(42)은

“근처 병원에서 아내가 피부과 시술을 받았다

 

잘 관리하려고 제품을 사러 온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시각 매장에 있던 손님 10여명은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부산에 여행 온 대만인들이었다.

 

 

매장 직원은 “외국인 손님이 많이 늘었는데, 대만에서 오는 분들이 가장 많은 것 같다”며

“이들은 대부분 원하는 제품 명칭과 사진을 스마트폰 사진으로 곧장 보여준다.

 

소통에 특별한 어려움은 없다”고 설명했다.

 

 

 

 

국적별로 보면 지난해 관광객 1인당 소비액이 높은 국가는

미국(48만7000원), 대만(43만4000원), 싱가포르(36만8000원) 순으로 나타났다.

 

 

 

미국과 싱가포르에서 온 관광객은 수는 비교적 적지만

주로 해운대 권역의 고급 호텔에서 숙박하며

백화점 중심 소비 패턴을 보여 1인당 씀씀이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원이 ‘방문 규모 대비 소비력이 낮은 국가’로 분류한 건 중국이다.

 

지난해 부산에 온 중국 관광객은 56만1000명(전체 소비액 447억6000만원)이며

1인당 소비액은 8만원으로 집계됐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용호초 | 작성시간 26.06.18 대만사람 진짜 개많긴해
  • 작성자쿠우쿠우화장실문지기 | 작성시간 26.06.18 대만사람들 부산병있다며ㅋㅋㅋ
  • 작성자냥냥펀치에맞아주꼬시따 | 작성시간 26.06.18 요즘 대만사람들한테 부산붐이라는데 왜지...?
  • 작성자한대남가리뚝스딱스뚝 | 작성시간 26.06.18 ㄹㅇ 서면 공장형가면 중국말이 더 많이들림
  • 작성자푸라닭투움바 | 작성시간 26.06.18 8만원..? 크루즈 타고 와서 잠깐 있다가는거 아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