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흥미돋]국립공원 공단에서 직접 뽑은 우리나라에서 등산하기 제일 힘든 산

작성자쪼꼬버섯|작성시간26.06.19|조회수43,836 목록 댓글 49

출처: 여성시대 쪼꼬버섯



설악산

해발 1708m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산 (한라산 1950m, 지리산 1914m) 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국립공원 공단에서 직접뽑은 제일 힘든 산으로 선정





설악산 코스중에서도 명실상부 압도적으로 난이도 1위로 뽑힌 공룡능선 코스

위 사진처럼 저 돌로 된 능선을 넘어가는 코스다..

솔직히 공단에서도 왠만한 숙련자가 아니면 가지말라고 할정도다.





그 외에도 우리나라 등산 난이도 1~6위 중 무려 5개가 설악산으로 뽑혔다.

말그대로 설악산에서 가장 쉬운 코스도 다른 산에 비하면 넘사벽이라는 얘기다.

1위. 설악산 공룡능선 코스
3위. 설악산 귀면암 코스
4위. 설악산 백담사 코스
5위. 설악산 오색 코스
6위. 설악산 한계령 코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그러를그러새 | 작성시간 26.06.19 백담사 갔다가 기절하는줄
  • 작성자여름아부타개 | 작성시간 26.06.19 한동안 무릎 나갔어요 근데 진짜 가치있음 진짜 경이로움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육계송송 | 작성시간 26.06.19 저길 중학교 수학여행때 교복입고 등산 시켰었는데.. 넘어지는 애들이 여럿됐음ㅠ
  • 작성자부자를꿈꾸며 | 작성시간 26.06.19 공룡능선 진짜 예쁘긴 예뻐 대신 급수 할 곳도 없고 중탈할 곳도 없어서 체력 길러서 행동식이랑 물 단단히 챙겨가야해
  • 작성자행운의°여신 | 작성시간 26.06.19 공룡능선은 길어서 그렇지 힘들지 않아 다들...........오색을 타봐 뒤질거 같아 진심이야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