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건축가가 뽑은 한국에서 꼭 봐야하는 건축물

작성자붕어빵무제한제공참말사건|작성시간26.06.19|조회수50,365 목록 댓글 53

출처 : 여성시대 하있보이

 

 

 

건축가 우규승이 지은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이 건축의 특징은

눈에 띄지 않는 건축

 

처음 선정되었을 때

아쉬워하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함

 

건물 한 가운데

지하 3층 레벨에 넓은 광장이 있음

 

광장은 지하철역, 도서관, 전시관 등

다양한 것들을 연결시키면서

활기를 띠는 공간이 됨

 

광장은 건물 바깥과 여러 게이트로 이어져있음

 

저 나무가 있는 땅도 건물임

건물이 파묻혀있는 형태라고 보면 됨

 

자연스럽게 건물로 진입이 가능함

 

건물 위에 몇천 평의 잔디밭이 있음

 

건물 위에 있어서 차도 안 보이고

남향이어서 햇빛도 잘 듦

 

내용을 많이 생략했는데

건물 안에 다양한 공간이 있음

 

건물을 돌고 나면 건물은 오히려 기억에 안 남음

 

사람들의 행동과 이벤트만 기억에 남음

 

건물이 아닌 사람이 주인공인 건물

 

갈 때마다 달라지는 공간이기 때문에

재방문율이 높고

지역 공동체와 융합이 됨

 

DDP는 형태로만 존재하는 조각품 같은 건축물

 

반면에 아시아문화전당은

사람들의 삶을 담아낼 수 있는 공간

 

조각품 같은 랜드마크 건설에 그만 집착했으면

 

 

 

 

 

처음에는 반대했지만

지금은 광주시민들이 사랑하는 공간이 되었음

 

 

 

 

 

사람들이 완성하는 공간

시간이 갈수록 깊어지는 곳

 

 

 

 

 

건물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참고

https://youtu.be/47QKRaNqj3M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눈누랄룰 | 작성시간 26.06.20 ddp진짜개별로야 걔만 동떨어져있고 내부 구조 진짜이상함ㅋㅋㅋ 전시공간도 개쫍아
  • 작성자요맘때 비요뜨 | 작성시간 26.06.20 전시 전공했는데, 저기서 언급되는 내부도 ㄹㅇ 전시관으로서 공간적인 가변성이나 직관성이 너무 좋더라 전시 꼭 봐 여시들
  • 작성자햄뿡햄 | 작성시간 26.06.20 맞아 나도 5월에 가보고 너무 좋다고 느꼈어! 밖에서 봤을때 큰 건물이 안보이고 잔디에 사람들 누워있는것만 보였는데, 완만하게 내려가다보니까 안에 넓더라고! 전시도 좋았고 도서관도 완전 외국같았음.. 광주 부러워
  • 작성자어깨아파요 | 작성시간 26.06.20 진짜 너무 좋아... 오픈 초기에 설명회? 체험? 이런거 초청받아서 가서 이런저런 설명도 들었었는데 진짜 신경써서 만든 곳이더라ㅜㅜ
  • 작성자다시새벽이 | 작성시간 26.06.20 Acc 투어라고 아문당홈페이지 가면 신청할 수 있는데 해설사 분이랑 쭉 돌면서 투어하는거 추천! 듣고나면 건물에 대한 이해도 되고 좋았어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