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기타]중국과 한국의 격차는 사람과 개미 수준인데 한국은 알려고도 안 한다

작성자식스테일|작성시간26.06.19|조회수12,084 목록 댓글 112

출처 : https://www.hankookilbo.com/news/article/A2026060309380001807



한국이 중국 테크 시장을 한 수 아래로 평가하는 사이
한국인 현업 종사자 관점에서는 이미 격차를 논하는 게 무의미할 정도로 생태계가 파괴됐다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이재명각하^^7 | 작성시간 26.06.20 박사들이 3교대로 일하는데 어떻게 이겨
  • 작성자휴지걸이 | 작성시간 26.06.20 유럽은 헤리티지라도 있어서 빅테크 없어도(물론 독보적인 기술 몇 개씩은 나라마다 갖추고 eu로 뭉쳐 있기도 함) 관광, 금융, 규제로 울궈먹고 사는데 한국은 앞으로 어떡해야 할지…ㅋㅋㅋ
    일단 중국은 전국에서 날고 기는 놈들은 죄다 무지성으로 공대 가고 여자들도 공대 일변도라 기본풀부터가 말이 안 됨 전세계 뭉쳐서 맞서도 모자랄 정도ㅠㅠ
    중국에 맞서는 미국조차도 결국 중국인/중국계 인재라 ㅋㅋㅋㅋ 중국 대 중국인 게 현실임 이제 과학기술=중국 돼버린 듯
    뭐만 하면 화짱조 타령하는 인간들이야말로 중국공산당 스파이 같음 현실직시 못하게 하는
  • 작성자쮸뀨미 | 작성시간 26.06.20 화웨이 가봤는데 지리더라 그냥 회사 하나가 거대한 도시 같았음 밤에도 절대 불이 안꺼져 연구원도 교대근무라서
  • 작성자마피아 | 작성시간 26.06.20 ㅉㄲ 단어 썼다고 댓 규제 먹었었네ㅋㅋ
    옛날 생각하고 ㅉㄲ ㅉㄲ 하면서 말로는 무시해도 솔직히 지금의 중국은 우리나라가 무시할 급이 아니지 인구빨 나라크기빨 자원빨 공산당빨로 잡음없이 밀어붙이는걸 어케 이김
  • 작성자둥둥똻 | 작성시간 26.06.21 진짜 무섭게 발전하드라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