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기타]자기가 죽어야만 하는 이유를 논문으로 남기고 목숨을 끊은 한국인

작성자greeen|작성시간26.06.20|조회수17,677 목록 댓글 52

출처: https://humoruniv.com/pds1273063

철학에는 태어나지 않는 것이 태어나는 것보다 낫다고 주장하는 반출생주의가 있음.
현대 반출생주의자로는 남아공 케이프타운대학 철학과 교수 데이비드 베너타가 대표적
이 입장에 따르면 아이를 낳는 것은 죄악임.

다만 이미 태어나버렸다면 자살할 이유는 없음. 이미 태어났으니까.

그런데 한 한국인이
이미 태어나버렸어도 죽는 것이 죽지 않는 것보다 낫다고 주장하는
반박 논문을 발표함.

반출생주의 잡지 편집장을 맡기도 했던 그는
논문 발표 후 자기의 철학을 위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모두사랑해 | 작성시간 26.06.21 아 내내 너무 소름이 돋네.. 맘이 좀
  • 작성자에피네프린 | 작성시간 26.06.21 쭉정이 이론이 또 1승
  • 답댓글 작성자모델 | 작성시간 26.06.21 레알...
  • 작성자모델 | 작성시간 26.06.21 태어나는걸 선택한게 아니니까 살껀지말껀지 선택하면좋겟음
  • 작성자폼니뽐내고폼내 | 작성시간 26.06.21 낳은 사람은 손해긴 함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