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humoruniv.com/pds1273063
철학에는 태어나지 않는 것이 태어나는 것보다 낫다고 주장하는 반출생주의가 있음.
현대 반출생주의자로는 남아공 케이프타운대학 철학과 교수 데이비드 베너타가 대표적
이 입장에 따르면 아이를 낳는 것은 죄악임.
다만 이미 태어나버렸다면 자살할 이유는 없음. 이미 태어났으니까.
그런데 한 한국인이
이미 태어나버렸어도 죽는 것이 죽지 않는 것보다 낫다고 주장하는
반박 논문을 발표함.
반출생주의 잡지 편집장을 맡기도 했던 그는
논문 발표 후 자기의 철학을 위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