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새도 소중한 동물단체로부터 (feat.새덕후)

작성자하말업많|작성시간26.06.21|조회수9,997 목록 댓글 36

출처 : 여성시대 고양이멍멍강아지냥냥


https://youtu.be/garDKauurSE










새도 소중한 동물보호단체 '카라'에서 만든 영상!



영상 타임라인



동물보호단체들이 팩트체크 하는 영상인데
유튜버 새덕후님도 꼭 !!! 보셨으면 좋겠네요









활동가 두 분이서 대화 나누면서 영상리뷰 & 팩트체크

(발캡쳐 죄송합니다..)




*이 영상은 논쟁 구도를 형성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길고양이에 대한 이해를 위해 제작됨





전시동물 및 야생동물 캠페인 담당자 등장



조류 생명도 중요함 (당연함...)




새덕후 영상은

고양이 혐오범죄 조장을 위한 영상은 아니라고 설명하지만




고양이혐오범죄옹호자에게 명분을 제공함



또한 이 영상이 결국은 이분법으로
새 좋아하는 사람 vs 고양이 좋아하는 사람
나누고 있음..



유튜버가 제시하는 근거와 결론이 엉뚱하다는 것이
카라 활동가분들의 의견



또한
편증된 정보는 고양이혐오를 강화하는 요인이 되고 있음



ㅠㅠ








팩트체크

Q.길고양이에게 밥을 주면 야생동물 사고가 늘어난다?





고양이에게 밥 줘서 야생동물이 오는 것? ㄴㄴ

이미 야생동물들은 도심지로 내려와있고
고양이 사료에 당연히 관심을 보이는 것ㅇㅇ









그 인과관계가 잘못됐다는 거죠.











Q. TNR은 효과없는 예산 낭비 정책이다?














Q. 생물 다양성에 고양이가 가장 큰 위협일까?






고양이의 새.사냥에 자주 인용되는 연구





근데 미국 길고양이 개체 수가 약 9천만마리




해당 논문 최근 반박자료







호주 태즈메이니아 사례







이 호주의 사례도 결과적으로 고양이 개체 수가 늘어남
+
호주 내부 및 전세계적으로도 많은 비판을 받음








고양이혐오범죄자들에게 선망이 되고 있는
호주의 살처분 사례










Q. 고양이 문제 해결하는 인도적인 유일한 방법은 입양?




인도적인 해결책은 입양이라고 말하는 영상.








보다 오래 걸리고 보다 많은 재원이 투입될지언정
생명존중이라는 절대 원칙 하에 책임을 지는 것이 논의되어야 함



인간에게 의존하면사도 은신하며
자기영역을 꾸려 살아가는 길고양이들의 삶을 존중하며 공존하는 방법을 찾아야 함







새와 고양이 모두가 잘 살아가기 위해







아름답고 희귀한 새만 존중해야할 대상은 아니잖아요





영상 조회수도 높아서
새로운 혐오를 끊임없이 재생산하게 됨..ㅠ



도덕성프레임에 대한 대결구도를 만들어서
케어테이커와 길고양이에 대한 공격을 당연하게 만드는
결과를 야기함


유튜버 새덕후는 고양이 혐오를 위한 영상은 아니라고 했지만 결과적으로 혐오자들이 이 영상을 지지함.....ㅜ







-



사진 100장 초과로 캡쳐 못한 것들고 있는데
영상 전체 보는 것 추천추천 !





고양이혐오자들이 벌써 달려와서 댓글다는 중..


https://youtu.be/garDKauurSE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생각하고다시말해 | 작성시간 26.06.21 띨빡구가 신념 갖는게 가장 무서운 일이라더니 ..
  • 작성자뚱뚠이 | 작성시간 26.06.21 또시작이네 이런거 보고 세뇌돼서 동조하고 쉴드치고 다니는 것들도 지능 개낮은거 인증이지
    새한테 젤 해로운건 인간이란다;
  • 작성자비비안수 | 작성시간 26.06.21 우리 아파트에 픽시에 깔려 죽은 비둘기 시체 안타까워하며 치운 것도 캣맘 캣대디들인데 고양이 귀하게 생각하는 것 만큼 새들 걱정도 그분들이 더 해 고양이 혐오 할때나 새 걱정 하는 새끼들아..
  • 작성자하하하코코코 | 작성시간 26.06.23 그니까 ㅋㅋㅋㅋ새만 좋아하는 사람=고양이 반감갖고 새만 좋아함
    이게 대부분일거고 고양이 좋아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새도 다 좋아할건데 이분법적 사고 미친듯
  • 작성자쉬고싶어요ㅠ | 작성시간 26.06.23 새는 인간이 젤 많이 죽인다 방음벽 유리벽 건물에 박아 죽는 새가 연간 800만 마리야 그것부터 얘기해야지. 저 사람 논리라면 건물 방음벽 다 부시고 인간을 다 죽여야함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