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달글
30대 넘어갈땐 그러려니 햇는데
40대는 이제 사회적으로 말하는 중년이잖아
어떤 느낌일까
https://m.cafe.daum.net/subdued20club/WFYL/1202693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랑라 작성시간 26.06.22 나도 30대중반인데 슬슬 외로움이라는걸 알아가 책임져야할 직급은 높아지고 그외에도 책임질게 참 많은데 정작 인생을 살아가는 유머나 사랑을 나눌 상대가 없으니.. 가족이 평생 함께할 수 없고 인간 자체가 혼자 독고다이고 잘먹고 잘 살아가는게 정답지가 아니란 생각이 많이 들어 ㅎㅎ 직업적 성공과 별개로…
-
작성자ㄱ10ㅏ 작성시간 26.06.21 똑같을거같은디 은퇴했겠다 빨리왔으면
-
작성자쿠리밈 작성시간 26.06.21 별생각없음
끼리끼리 논다고 주변 찐친들은 결혼안함
다들 동물 한마리씩 키우면서 즐겁게 살고있음
부모님이랑 같이 살기도하고 독립해서 살기도하고
애초에 남미새냐 아니냐가 관건같어
주변에 동갑인데 내가봤을때 인생 멋지게산다 싶은 직장동료있는데 지독한 남미새라 뭘해도 남자없어서 슬퍼함
그 사람빼고 나한테 맞춰놓은 집에서 귀여운애들 델꾸 쉬는거 넘 만족
젤 불만족은 나이먹을수록 체력 저하+몸 아픔이 괴로움ㅜㅜ
40대 되고서는 나를 더 잘 알게되서
30대랑은 좀 다르게 살게되는것같아
30대까진 20대처럼 놀기도했는데 이젠 진짜 체력저하로 한번 놀고나면 회복시간도 꽤 들어서 30대와는 다른 방법으로 즐겁게 시간을 보내게 됨 -
작성자메모장을켜자 작성시간 26.06.22 나는 똑같고 엄마가 할머니가 된다는게 좀 슬퍼
-
작성자Oh my god 재니스 작성시간 26.06.22 체력저하가 많이 느껴지고....
숫자는 늘었는데 난 아직도 애같고... 경제적으로 이룬 것도 작고... 아쉬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