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기타]NT-SF별로 극명하게 갈린다는 꼬마전구 이야기

작성자왗츠|작성시간26.06.22|조회수27,192 목록 댓글 641

출처: 여성시대 왗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레모네oi드 | 작성시간 26.06.23 그냥 별생각 없이 예쁘니까~ 정도로만 답하면 되는 거 아냐...? 뭘 그렇게까지 멀리 가는거임... 본인 의견 드러내는 게 어려움+거절당한 기분에 수치심 -> 수동공격으로 이어지는 게 참............ 신기한 회로임 다 큰 성인이 부모도 못해줄 하준맘식 마음 읽기라도 바라는건가 근데 나도 NT지만 다짜고짜 왜? 말고 분위기 내려고?까지는 물어봤을듯
  • 작성자바질만다린코끼리 | 작성시간 26.06.25 이거 그거네 nt는 항상 여러가지 가능성을 생각해서 왜가 나오는거고(너는 다른 이유일수도 있으니까) sf는 이건 이거하는거라는게 확고하니까 묻는게 완곡한 거절이라고 생각하는거야(자기가 보통 배려심으로 말돌리는 방법을 쓰니까)근본은 어떤걸 고정적으러 생각하냐 가능적으로 생각하냐의 차이
  • 답댓글 작성자국밥은 못참지 | 작성시간 26.06.24 어 맞아 딱 이거
  • 작성자국밥은 못참지 | 작성시간 26.06.24 sf, st는 자기가 생각하는걸안 알아준다고 상대를 맥락맹 취급하는게 많고 nf, nt는 가능성과 정보습득의 면이라 유연하게 받아주는게 있는듯 댓글 정독 중인데 유독 자기가 말하는걸 캐치 못 했다고 상대방 지능 어쩌고 하는 우물 안 개구리는 s유형에 독보적으로 많음
  • 작성자한숨쉬는짱아 | 작성시간 26.06.26 NF인데 왜왜?가 더 싫음.. 삐지는게 성가신거보다 왜왜?에 대답해줘야되는게 더 성가심ㅋㅋㅋㅋㅋㅋ 왜왜? 하는 애들은 습관적으로 맨날 왜왜거림ㅋㅋㅋ알아서 생각을 좀 하고 말을 해;; 그리고 저런애들이 맨날 말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라는데 대화에는 글자만 있는게 아니라 어투 몸짓 표정 목소리의 높낮이 크기 등등 모든게 다 포함된게 대화예요... 그럼 왜왜? 하는데 상대방이 왜겠어? 라고 되물으면 그것도 아방하게 아~ 퀴즈내는건가? 이렇게 생각할거임? 왜겠어는 꼽주려고 말하는거잖아 그런데도 그렇게 대답할거라고 한다면... 진짜 대화의 의도와 맥락을 못잡는 ㄹㅇ 맥랑맹이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