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스케일링 너무 이시렵고 아프고 무서운 사람을 위한 극복하는 방법

작성자초코아이스크림|작성시간26.06.22|조회수61,692 목록 댓글 59

출처 : 여성시대 거짓말같니



나라에서 1년에 한번씩은 의료보험으로 스케일링 싸게 받을 수있음.

의료보험 적용 안받으면 6만원정도 하는데

일년에 한번은 1만원에서 15000원만 내면

스케일링을 받을 수 있는거임




스케일링 왜 받아야하는데??

일단

치석이 치아 밑동에 쌓이면

점점 잇몸 내려감

그럼 이렇게 블랙 트라이앵글이 생김

아 물론 저게 보기 싫다고 치석으로 꽉꽉 채워서

보색효과를 내고 다닐 수도 있음

문제는 치석이 쌓이면 더 내려앉아서 뿌리 다 보임..



그럼 내려앉은 잇몸은 어떻게 다시 올리냐??


방법 없음.

하얀 레진으로 치아 밑동을 감싸서 안시리게 하거나(그래도 잇몸 더 내려감)

아니면 입천장을 얇게 포떠서 잇몸에 덧대거나(그래도 다시 잇몸 내려감)


내려간 잇몸은 다시 안올라옴.



그리고 심하면.. 치아녹아



치아는 있을 때 관리잘해


초중딩때 난 영구치 죽을때까지 써야한단말이야.



극복하는 방법은

1. 치석 많이 없으면 스케일링 별로 안아픔. 평상시에 치실써

2. 다시 되살릴 수 없는 잇몸생각해봐. 참고 하게됨

3. 치아뼈 녹으면 임플란트도 어려운데. 미래를 생각해봐 참고 하게됨.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프로젝트메일헤리 | 작성시간 26.06.22 잇몸 내려가서 이시림 엄청 심한데 가글마취 하면 그래도 할만해
  • 작성자똑똑똑독부자되기 | 작성시간 26.06.22 이글보고 치간칫솔이랑 치실했다ㅠ
  • 작성자얼ㅆㅣ구 | 작성시간 26.06.22 양치잘하면 치석안끼임 정기적으로 치과가는데 스케일링 할 필요없다 함
  • 작성자말방구9 | 작성시간 26.06.22 진짜 잇몸 다 내려가서ㅠㅠ 수술도 함..
    치석때문인걸 뒤늦게 깨달음… 왜 늦게 알았을까..
  • 작성자뿌쁑 | 작성시간 26.06.23 일년에 한번은 꼭할게여ㅠ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