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존엄사, 안락사 도입을 쉽게 다룰 수 없는 이유

작성자그랬군| 작성시간26.06.22| 조회수0| 댓글 37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싸이레놀 작성시간26.06.22 자살당하는게 되겟네 진짜
  • 작성자 왕자두 작성시간26.06.22 나도 불치병이나 말기암환자 되면 내 주변 잘 정리하고 안락하 하고싶지만... 이건 너무 긍적적인 이야기고
    실제로는 문제 많긴 할듯... 그리고 난 우울증도 치료가 우선이라고 생각하는데 치료가 될 사람들도 치료 전에 많이 안락사 할 것 같아
    또, 캐나다에서 돈 없는 환자들 의사들이 안락사로 유도한다는 기사도 봄
    아무튼.... 도입하기까지 오래 걸릴듯..
  • 작성자 슈퍼 리치 작성시간26.06.22 돈 없는 사람들 복지 비용보다 안락사 비용이 저렴하니까 돈없으면 안락사 하는게 낫다는 사회분위기 만들어지지 않을까 생각한적 있는데 무섭네 불치병인 경우에도 가족들이 치료비 부담스러워서 불치병 환자에게 안락사 눈치줄수도 있잖아.. 환자는 끝까지 치료해보고 싶어도 가족들 눈치때문에 삶의 의지 포기하고 안락사 동의하면 이건 자살인거야 타살인거야
  • 작성자 wiiiwii 작성시간26.06.22 안락사되도 불치병걸리거나 해야 되지 걍 나이들거나 단지 우울하다고 죽고싶은 사람은 안해줄텐데
  • 작성자 돈 워리 비 회피 작성시간26.06.22 우리나라는 이런거 없어도 자살율 1위인데 허용되는 순간 안락사가 아닌 자살율이 더 치솟을것같음….
  • 작성자 금요일에만나요 작성시간26.06.22 우울하다고만하면 자살해~자살안할정도면 니안우울함 이럴듯
  • 답댓글 작성자 돈 워리 비 회피 작성시간26.06.22 지금도 자살로 우울증을 증명하는데ㅋㅋㅋ 더 그럴것같음
  • 답댓글 작성자 고양이골골송그릉그릉 작성시간26.06.22 동의.... 강한 자살욕구 동반한 우울증도 재발 심한 중한 병인데 그냥 냅다 나 편하게 죽을래요ㅠㅠ이런건줄 아나,,, 호흡기떼면 사망하는 환자는 존엄사 안락사 필요하고 우울증은 그냥 자살하라? < 이게 무슨.. 몸의 병도 마음의 병도 한계라면 한계야...
  • 작성자 흠엥 작성시간26.06.22 요양병원 하루 돌아보셈 그꼴로 연명하고싶은가
  • 작성자 TEEN ANGST 작성시간26.06.22 연명 치료가 불가능한 노인들이나 환자들의 안락사가 윤리적으로 괜찮냐 안 괜찮냐가 아닌 살고 싶지 않고 편하게 죽고 싶으니 도입해 달라니 이것도 해줘야 된다고? 솔직히 시행되면 떠밀릴 노인들이 몇명일지 예상도 안 됨
  • 작성자 오늘은짬뽕 작성시간26.06.22 늙고 아픈 사람뿐만 아니라
    상대적 약자는 모두 피해자가 될 소지가 높음
    특히 아내 아프면 바로 이혼하는 놈들 천지인데
    아내 아프면 보험금 타먹으려고 죽도록 가스라이팅 안할 것 같아?
    어린 아이들도 매한가지
    요양병원이든 아파서든 안락사하고 싶은 존재가 우선이 아니라
    안락사 허용으로 인해 죽음을 선택하도록 압박 받아 안락사가 아니라 타살인 자살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우선시 되어야함
    이걸 막을 수 있는 거의 절대적인 방법이 없으면 허용하면 안된다 생각해
    그치만 나또한 죽어야 할 때 되면안락사 하고픔... ㅠㅜ
  • 작성자 9Rave 작성시간26.06.22 국내에서는 안락사하면 일단 사망보험금 못 타게 해야 함.
  • 작성자 무뉴무뉴무 작성시간26.06.22 나는 노동인구로 존재하기 싫어. 인간으로 존재하고 싶어.
  • 작성자 및힌십앙 작성시간26.06.22 뒤질때까지 이러고 살라고? 제발 죽게해줘
  • 작성자 단백질을 먹자 작성시간26.06.22 그렇게 쉽게 안락사 하게 해주겠냐고…
  • 작성자 이히히히히 작성시간26.06.22 진짜 죽고싶다면 죽을 수 있는 방법은 안락사 아니어도 다양하잖아...지금당장이라도 침대에서 일어나서 창문열고 뛰어내리면 그만인데? 단지 안아프고 편하게 죽고싶어서 안락사를 도입하기엔 예시에 있는 부분들만 봐도 악용소지가 넘 높지않나?
  • 작성자 븕은노을 작성시간26.06.22 안락사 허용되면 노인들이나 난치병 환자들이 얼마나 많이 가족들이나 의료진들한테 떠밀릴지, 살아있는게 민폐라는 생각에 얼마나 많이 죽음을 선택할지 감도 안옴 ㅋㅋ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