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레시피🍛🍴

간단하게,,,참소스 상추 겉절이,,, 🥬

작성자말티헮|작성시간25.06.28|조회수15,583 목록 댓글 54

출처 : 여성시대 말티헮

요즘 여름이라 상추도 싸구,,자꾸 주변에서 줘서
요즘 맛있게 해먹는
간단 상추무침? 상추 겉절이 여요 ~^^
상큼새큼달큼



🥬🥬요건 먹기 바로직전에 무쳐야 맛있음 🥬🥬
냉장고 두고 먹어본적없음
상추 많은듯해도 숨죽어서 ㄱㅊ


준비물
상추, 양파, 참소스, 고춧가루, 다진마늘, 식초,
설탕이나 알룰로스가루, 깨, 참기름

1.상추 20-25장?을 잘씻어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칼로 자르든 손으로 대충찢든 상관없음 (너무 잘게 자르지만말고 )
큰 믹싱볼?에 넣습니다
2. 얇게 슬라이스한 양파도 준비~~>믹싱볼 ( 양파 반개정도 쓰는듯)
3. 여름채소 오이도 넣음 좋고 없음말구

4. 채소들 위에 참소스5스푼(~6스푼, 취향따라 가감)
다진마늘1스푼, 식초 반스푼(난 새콤한게좋아서 한스푼)
설탕이나 알룰로스가루 반스푼
고춧가루 크~~게 한스푼 해서 손으로 살살 잘 버무려준다

5. 간을 보고 취향것 더넣고픈걸 넣음

6. 간이맞으면 통깨를 넉넉하게 넣는다 (손으로 꾹 부시거나 절구있으면 빻아서 넣기)
7. 참기름도 한바퀴? 정도 살짝 둘러줌

8. 또 살살 버무려 접시에 담는다,,,,



여기에 밥그냥 비벼먹어도되고
고기종류나 생선구워서 같이 먹음 맛있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쇼 삼성의 최형우 | 작성시간 26.06.21 오늘 또 해먹음 존맛레시피 고마워~~~~~~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단발강쥐 | 작성시간 26.06.24 나 이거로 상추 다 털었는데 알배추로 해도 맛있을까...?
  • 답댓글 작성자말티헮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4 알배추 줄기에는간이안들어서 싱거울거갗아 ㅠ
  • 답댓글 작성자단발강쥐 | 작성시간 26.06.24 말티헮 상추보다는 덜한데 그래도 나름 맛있었어..!!! 이 레시피 개자주해머금 고마워 여샤
  • 답댓글 작성자말티헮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4 단발강쥐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