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레시피🍛🍴

울엄마 수제비 레시피

작성자물회한잔우럭투게더|작성시간26.03.16|조회수63,832 목록 댓글 75

출처 : 여성시대 (물회한잔우럭투게더)


울엄마 요리들이 유툽에도 없는
맛있는게 많은데

그냥 내가 제일좋아하는 엄마요리
해본김에 레시피올림

여시한테 올리려고 계량해서만듬

<2인분 레시피>

파 흰부분 한대
양파 1/2개
감자 크면 1/2개 (쪼꼬만거한개)
당근 1/3개
애호박 1/3개
밀가루 반죽(밀가루 200g)
다시마 멸치 육수 1.5L
☆잘익은 김치국물 2~3국자



*다시마 멸치 육수
멸치 10~15마리 1분 냄비에 볶고
1.5L 물 넣어서 다시마 넣고 끓이기
끓으면 다시마 건지고
10분더 끓이다 멸치건지기
무 있음 넣으면 더 좋아용

없으면 코인육수로 대체.

야채 다 길죽길쭉하게 썰어서 준비
버섯넣어도맛있고
냉장고있는 야채 넣어주세요.



*밀가루로 수제비 반죽만들기*
2인분기준
밀가루 200g 물 120ml
Tip. 쵸퍼에 재료 싹다 넣고 돌려버린담에 꺼내서 치대주면 밀가루 손에 하나도안붙고 쉽게만듬
다치댔으면 냉장고에 반죽넣고 숙성시키기.
꺼내서 수제비 뜨기전에 한번 더 치대주면 더 맛있어짐
*많이치댈수록 많이맛있음



1. 멸치 다시마 육수에
김치국물 2~3국자(집마다 간달라서) 먹어보며 느낌보기
국간장 1숟갈

2. 끓으면 야채 전부 넣어주세요.

3. 다시 끓기 시작하면
밀가루반죽 수제비떠서 넣어주세요.
* 먹을사람들 다같이 떠야지 금방 만듬
* Tip. 손으로 눌러서 얇게 만드는거보다
살살 늘려가면서 만드는게 훨씬 얇게 잘 만들어짐

4. 다 넣었음 파한대 어슷썰기해서 넣기

5. 마지막 간보고 간 부족하면 소금간으로 채워주세요.

밀가루 풀어짐서
살짝 걸쭉한 느낌돌면 먹으면됨

냠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바닐라어쩌고더블샷 | 작성시간 26.04.21 요리초보 수제비 첫도전해본닷!!!! 고마워!
  • 작성자만득이곱창 | 작성시간 26.05.14 먹어보고싶어 맛나보이네
  • 작성자이미성공했슨 | 작성시간 26.06.11 집에있는 밀가루한봉지 그냥 다했는데ㅠ 믹서기서 연기나더라ㅠㅜ 고장났나봐.. 그래두 내일 먹을생각에 기대된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물회한잔우럭투게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그게잠깐 뭉칠정도만 돌리는건데 손에 제일많이묻는과정 건너뛰게해주는거라🤣

    맛나게해묵어여시야
  • 답댓글 작성자이미성공했슨 | 작성시간 26.06.11 물회한잔우럭투게더 아 샤갈 잠깐 돌리는거구나 나는 표독하게 다뭉칠때까지 잘 돌아가지도 않는거 계속돌리고있었네ㅠ 씁 정보알려주고 레시피 고마워! 잘먹을게 여시야!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