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는 나무의사시험을 준비하는 중에 있습니다. 궁금한 점 질문드리겠습니다. 답변해주시면 감사합니다.
1. 나무의사 양성기관은 어디서 어떻게 신청하는가?
2. 나무의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어디로 취득하는가?
3. 나무의사 자격증만 있다면 취업은 100% 가능한가?
4. 나무의사 월급이 250~350 이라고 들었는데 맞는지?
5. 나무의사의 연봉 상승은 없는 것인지? (병원을 창업하지 않는 이상 이 월급이 쭉 유지 되는 것인지?)
6. 나무병원을 창립하면 연봉이 얼마정도 되는지? (매출이 아닌 실수령액을 기준으로. 물론 병원마다 다를 거라고 생각은 합니다만 일반적인 수익을 알고 싶습니다.)
7. 나무의사의 전망, 경쟁력이 어느정도인지?
* 나무의사를 공부하기 위한 마음가짐 나무의사가 되어서 마음가짐에 대한 이야기도 듣고 싶습니다.
* 나무의사 공부를 위한 교재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견지인 작성시간 21.06.11 1.지원자격이 되면 양성기관에서 신청하면 추첨하여 선발되면 교육받을수 있습니다
2.아직 정화히 어딘지 모름
개인사업가능하구.방역이나 조그만 회사
아닐까요
3.이것도 정확히 모름
4.이정도 수준일것 같습니다
5.오를순 있겠지요
6.이것도 변수가많음. 영업해서 일할수 있어야 되는데 이것도 개인능력에 좌우된다고 보임. 단순 나무의사만 취득하면 창업어려움. 조경식재등 전반적인 사항도 알아야 경쟁력 갖출수 있다고 봅니다 -
작성자지키미 작성시간 21.09.17 답글 감사합니다
-
작성자쏘닉 작성시간 21.10.13 감사합니다.
-
작성자사람답게 작성시간 21.12.13 전반적인 실무를 알아야 합니다
자격증은 말그대로 자격을 갖추기위한 것이지요 -
작성자고돌 작성시간 21.12.21 은퇴 후 직업을 찾다가 2년 가까운 시간을 투자하여 산림기사와 양성과정을 수료한 후 비교적 난이도가 쉬워진 5회 시험에 응시하여 운이 따라 한번에 합격했는데요.
1차는 교재가 수목생리학, 병리학, 해충학, 토양학은 향문사(개인적으로 토양학은 컨셉이 단원별 문제 있어 선택), 관리학은 병리학 교재에 일부 수록, 그외 수목의학, 조경수관리지식과 2차는 수목도감, 병해충도감 등도 봐야 합니다.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는 정부의 정책이나 개인의 역량에 따라 크게 좌우될 것이구요. 자격 취득 후 경험을 쌓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전남의 원** 나무병원에서 인턴 양성과정(유료)을 하고 있는 걸로 알고 습니다.
저도 정보를 찾아보던 때가 있어 짧은 글을 올립니다.
저도 자식들이 대학생인데 2~30대라면 기사 자격증을 따고 경험을 쌓아 기술사에 도전하든지 공무원시험이 더 안정적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