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유쾌방

[스크랩] [공감]우리 세대 뭔가 자기연민 쩔고 결핍없는거에 환상있는거 같음

작성자VIXX Leo|작성시간26.06.08|조회수1,742 목록 댓글 8

출처: https://instiz.net/name/54367419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커피한잔할까 | 작성시간 26.06.09 사람의 마음을 간파하고 막 꼴보기싫어하는 저런 류의 글이 많아지는것이 더 문제같던데..ㅋㅋ 뭔 말을 하고 살으라는건지 챗지피티처럼 살으라는건지
  • 작성자다시태어나면우주인이될꺼야 | 작성시간 26.06.09 반은 공감- 그때는 비교할 대상도 미디어도 정보도 없으니 그냥 그렇게 사는갑다~ 했는데 지금은 많이 달라졌지...
  • 작성자가마니화들짝 | 작성시간 26.06.09 과거에는 공허함과 외로움이 와도 함께 할 사람들이 많았죠. 가족, 친구 심지어 이웃까지
    그런데 지금은 이 공허함과 외로움을 오롯이 혼자 감래해야 하니 저런 현상이 생기는 게 아닐까 싶네요
  • 작성자구교환 | 작성시간 26.06.09 내 세대 얘기인 것 같은데 상처로부터 완전무결한 사람이 되고싶다기보다는 너무 힘들고 아픈 기억이고, 실제로 내 인격이나 사고 방식에 큰 영향이 있었던 시간이라 극단적인 방향으로 가는 것 같음. 요즘 사람들은 더 많이 배우기도 하고, 옛날보다 선택권이 더 많으니까. 자기 연민도 맞지만 그것만으로 설명하기엔 복잡함
  • 작성자남준석진윤기호석지민태형정국 | 작성시간 26.06.10 그게 나쁜건 아니잖아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