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세대 뭔가 자기연민 쩔고 결핍없는거에 환상있는거 같음 작성자VIXX Leo| 작성시간26.06.08| 조회수0| 댓글 8 본문 목록 댓글 리스트 작성자 Flyer 작성시간26.06.08 지금 2030 세대에 대한 설명 중 본 것 중에 가장 통찰력 있는 주장인듯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혹지니 작성시간26.06.08 우리세대라고 말하는게 어느세대일까내 세대는 아닌듯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아기비단털쥐 작성시간26.06.09 공감하긴 하는데 키덜트 유행은 노공감ㅋㅋㅋ 집이 부유했건 안했건 갖고 싶던걸 못갖졌던 마음은 다 있으니까 커서 내가 돈 벌어서 산다!! 이런 마음인듯ㅋㅋㅋ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커피한잔할까 작성시간26.06.09 사람의 마음을 간파하고 막 꼴보기싫어하는 저런 류의 글이 많아지는것이 더 문제같던데..ㅋㅋ 뭔 말을 하고 살으라는건지 챗지피티처럼 살으라는건지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다시태어나면우주인이될꺼야 작성시간26.06.09 반은 공감- 그때는 비교할 대상도 미디어도 정보도 없으니 그냥 그렇게 사는갑다~ 했는데 지금은 많이 달라졌지...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가마니화들짝 작성시간26.06.09 과거에는 공허함과 외로움이 와도 함께 할 사람들이 많았죠. 가족, 친구 심지어 이웃까지그런데 지금은 이 공허함과 외로움을 오롯이 혼자 감래해야 하니 저런 현상이 생기는 게 아닐까 싶네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구교환 작성시간26.06.09 내 세대 얘기인 것 같은데 상처로부터 완전무결한 사람이 되고싶다기보다는 너무 힘들고 아픈 기억이고, 실제로 내 인격이나 사고 방식에 큰 영향이 있었던 시간이라 극단적인 방향으로 가는 것 같음. 요즘 사람들은 더 많이 배우기도 하고, 옛날보다 선택권이 더 많으니까. 자기 연민도 맞지만 그것만으로 설명하기엔 복잡함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남준석진윤기호석지민태형정국 작성시간26.06.10 그게 나쁜건 아니잖아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이전 목록이 없습니다. 현재페이지 1 다음 목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