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유쾌방

[스크랩] [기타]90년대 살기 좋았다 VS 미화가 있는편이다

작성자개복치지니|작성시간26.06.13|조회수1,391 목록 댓글 27

 

 

90년대 음악, 영화, 만화, 패션 등 문화적으로 

화려했고 여러가지 즐길거리도 많았던 시절

 

살기 좋았다 VS 과거 미화가 있는편이다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樂soccer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대마도내꺼 | 작성시간 26.06.15 그 시절의 낭만 같은건 있지만
    정보의 부재에서 오는 행복 아니였을까 싶네요
  • 작성자헐흘 | 작성시간 26.06.15 미화기는 한데 그때보다 지금이 좋냐고 하면 그건 또 아님... 장단이 있음
  • 작성자약과쿠키 | 작성시간 26.06.15 겁나 미화지.. 난 8090시절로 돌아가라고하면 절대 안감
  • 작성자현종이에요 | 작성시간 26.06.15 군시절 깨질때는깨지고 뒤끗없구
    뭔가 아련(?)하지만 그시절로 돌어가고
    싶지않은 그런느낌
  • 작성자프로잡담가 | 작성시간 26.06.16 -SNS가 없어서 비교 대상이 그냥 주변의 나인물 뿐임
    -트로트, 락, 댄스, 발라드 국내 한정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을 수 있었음
    -기본적으로 경제가 급성장하던 시기라 사람들이 가능성이라는 활기에 차 있었음
    -개성이라는 단어가 화두가 나오면서 개성에 대해서 너그러워진 시기
    -그래도 10년만 고생하면 집 한채를 마련할 수 있었던 시대
    -옆집에 누가 사는지는 알면서 살았던 시대


    -남녀차별이 만연했던 시대
    -체벌과 폭력이 정당화되던 시대
    -규칙과 시스템보다 인맥과 관습이 우선시 하던 시대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