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 음악, 영화, 만화, 패션 등 문화적으로
화려했고 여러가지 즐길거리도 많았던 시절
살기 좋았다 VS 과거 미화가 있는편이다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樂soccer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대마도내꺼 작성시간 26.06.15 그 시절의 낭만 같은건 있지만
정보의 부재에서 오는 행복 아니였을까 싶네요
-
작성자헐흘 작성시간 26.06.15 미화기는 한데 그때보다 지금이 좋냐고 하면 그건 또 아님... 장단이 있음
-
작성자약과쿠키 작성시간 26.06.15 겁나 미화지.. 난 8090시절로 돌아가라고하면 절대 안감
-
작성자현종이에요 작성시간 26.06.15 군시절 깨질때는깨지고 뒤끗없구
뭔가 아련(?)하지만 그시절로 돌어가고
싶지않은 그런느낌 -
작성자프로잡담가 작성시간 26.06.16 -SNS가 없어서 비교 대상이 그냥 주변의 나인물 뿐임
-트로트, 락, 댄스, 발라드 국내 한정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을 수 있었음
-기본적으로 경제가 급성장하던 시기라 사람들이 가능성이라는 활기에 차 있었음
-개성이라는 단어가 화두가 나오면서 개성에 대해서 너그러워진 시기
-그래도 10년만 고생하면 집 한채를 마련할 수 있었던 시대
-옆집에 누가 사는지는 알면서 살았던 시대
-남녀차별이 만연했던 시대
-체벌과 폭력이 정당화되던 시대
-규칙과 시스템보다 인맥과 관습이 우선시 하던 시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