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유쾌방

[스크랩] [기타]??? : K팝 아이돌은 왜 자신의 피부색을 덮어가면서 화이트워싱해? ㅠㅠ

작성자개복치지니|작성시간26.06.20|조회수1,839 목록 댓글 8

 

 

그렇게 백인 중심의 미적기준을 따라 하면서 아시아의 미적기준을 지우고 싶은거야?

너무 자기파괴적이고 불쌍해... 야만적이야... ㅠㅠ

 

 

 

 

 

 

 

 

 

 

 

 

 

 

 

 

 

 

 

고구려 황해도 안악 3호분 벽화의 귀부인과 시녀들
고구려 평안도 수산리 벽화의 귀부인과 시녀

 

 

 

미국 개인 소장, 고려 불화 시왕도 제 8 평등대왕의 시녀 부분

 

일본 다이토쿠사(大徳寺) 소장, 고려 불화 수월관음도의 공양여성 부분
일본 사이후쿠지(西福寺) 소장, 고려 불화 관경서분변상도(14C 초반 추정 作)의 귀부인, 시녀

 

 

 

조선 신윤복 作 미인도
조선 19C 중엽 미인도(작자미상)

 

채용신(蔡龍臣) 作 팔도미인도
팔도미인도 1(좌측부터) - 강릉미인 일국, 평양미인 계월향, 정평미인 취련, 청주미인 매창
팔도미인도 2(좌측부터) - 장성미인 취선, 화성미인 명옥, 진주미인 산홍, 한성미인 홍랑

 

 

 

 

 

 

 

 

 

??? : 여성에게만 적용되는 미적기준이지, 남성 얼굴도 하얀 게 선호되는 건 전통적 미적기준은 아니잖아

솔직히 K-POP 남자 아이돌도 그래서 게이팝 소리 듣는 거 아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ㅅㅂ 군대부터 쳐 가고서 그렇게 지껄이던가

 

 

 

 

 

 

 

 

 

 

고구려 황해도 안악 3호분 벽화의 묘주(첫 예시사진에 나왔던 귀부인 남편)
고구려 수산리 벽화 곡예장면의 묘주와 남시종

 

 

 

일본 다이온지(大恩寺) 소장, 고려 불화 관경서분변상도(1312년 作)의 국왕, 신료, 시종의 의례장면

 

 

 

조선 신윤복 作 월하정인

 

 

 

직접적 교류래봤자 중앙 - 서남아시아가 최대였던 시기에

어떻게 코카서스계 백인의 미적기준이 적용되었단 소리?

 

* 당연하겠지만 정국 첫 사진도 왼쪽이 원본임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樂soccer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다램쥐 | 작성시간 26.06.20 맞어 트위터보면 동남아쪽에서 우리 까더라 부럽나봐 ㅋㅋ
  • 작성자재-쥬래갠 | 작성시간 26.06.20 천년전부터 희고 깨끗한 피부가 쭉 이 땅의 미적 기준이라고 몇번을 더 말해야 알아먹을까
  • 작성자해달 | 작성시간 26.06.20 동북아 피부톤 신경쓰지말고 니들 피부나 신경써 럽유어셀프
  • 작성자승희님 | 작성시간 26.06.20 하얀 게 아니라 안 탄 게 미의 기준이었단다 멍청아
  • 작성자고우림♡ | 작성시간 26.06.20 깔 게 없어서 요즘 이런거로 까더라 ㅋㅋㅋㅋㅋ 양산을 왜 쓰냐는둥...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