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토요 걷기 사진방

6월 13일(토) 동서트레일-8구간(윤봉길기념관,충의사,옥계저수지,퉁퉁고개,용현자연휴양림,보원사지,마애삼존불상,용현리주차장)..

작성자금오|작성시간26.06.14|조회수31 목록 댓글 2

동서트레일4,5,6,7,9,10,11,12코스를 산행버스와 교통편이 좋은 곳은 혼자서 걸었는데 8구간은 작년

심한 장마에 의해 소실 된 곳이 많아 안전을 위해 가지 못했습니다.....산행버스에서 다음 주에 8구간을

걷는 다는 글을 읽고 혼자 부지런히 미리 다녀왔습니다....몇 군데 계속 공사중이지만 통행은 가능하게 

했습니다...

 

GPS 거리 : 13.8km...걸은 시간 만 : 2:50분...8구간 시점과 종점까지 거리입니다..

체검거리(고도 300m 퉁퉁고개, 대부분 평지, 평지 걸은 시간 감안) : 약 14km 내외는 걸었다 생각합니다...

 

*삼존마애불상과 보원사지를 꼼꼼히 살펴보면 15km 내외가 됩니다...

 

도착을 한 운산정류소까지 18.25km/3시간 50분...삼존마애불과 보원사지를 꼼꼼히 돌아보면 약 20km

/4:20분(금오 걸음/ 보통 걸음 약 6시간)..내외가 되겠습니다..

보원사지부터 마애삼존불-고풍저수지 주차장까지 서해랑길과 동서트레일이 포함됩니다...

물론 64-1,2,3,4,5,6코스 다 걸었습니다...서해랑길이 처음 생겼을 때 코스입니다...그 후에 태안반도로

돌아서 삽교천시외버스터미널,삽교천함상공원에서 만나게 되어서 삽교천방조제를 걷습니다......

 

다음지도에서 서행랑길64-1코스 부터 검색을 하시면 이렇듯 분홍색 코스가 나옵니다..개인적으로

이 코스를 더 좋아합니다...교통편도 기차도 있고 버스도 많은 것은 물론 나즈막한 산들과 볼 거리가

훨 많습니다...태안반도 방향은 결국 바다만 보는 정도라 그렇찮아도 땅끝마을 부터 원없이 서해를

따라 걸었기에 조금 질린다고 할까요?...물론 시간이 되면 태안반도도 걷겠습니다.......암튼 안이든

밖이든 일단 서해랑길은 다 걸었네요....특히 태안반도 전체 코스는 산행버스 외에는 일반 교통으로

는 시간을 맞추기가 넘 어려운 것도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노란색 화살표가 이번에 걸은 코스입니다...걷다보니 옥계저수지 둘레길 공사가 거의 끝나가네요..

혹 오실 기회가 되면 빨간화살표 방향으로 오시면 출렁다리도 있네요...완성이 되지않아 노란화살표로

오면서 확인만 했습니다..빨간화살표로 오면 약 1.5km 더하면 전체 16.5km 내외가 되겠습니다..

무엇보다 덕산향교도 보는게 좋습니다...노란화살표 방향은 GPS를 확대하면서 잘 살펴야 합니다..ㅎ

둘레길 공사가 조금 남았습니다..

봄에 강추입니다...약1.5km의 길을 따라서 아름들이 벚나무가 장관입니다..

옆 인도를 넓게 공사를 새롭게 해서 넘 좋습니다....

남연군묘가 보이는데 작년 장마에 아직 공사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 전체 코스가 백제천년미소길이라 불립니다..

퉁퉁고개입니다..

용현자연휴양림...

보원사지...

위로 왕복 약 1.2km 정도 가시면 됩니다..

서해랑길 표시가 보이시죠?...저는 진즉에 걸었기에 조용한 도로와 하천둑길을 따라 운산정류소까지 갔습니다..

혹 저처럼 끝까지 가보시려면 서해랑길로 내려가서 가면 테크도 있고 볼거리도 많게 잘 꾸며져 있습니다..리본등

표시가 잘 되어서 쉽게 운산정류소까지 찾아갈 수가 있습니다...그렇게 가시면 총 20km 내외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금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4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동서울이나 서울남부에서 운산정류소에서 하차하여
    반대로 오는 것이 좋습니다...왜냐하면 운산에서 출발하는 버스가 2:35분과 19시 05
    있어 시간을 맞추기가 어렵습니다....물론 일반 버스를 이용하여 서산터미널까지 가서
    오는 방법도 있으나 번거롭습니다...

    반대편 윤봉길기념관,충의사에서는 예산터미널로 가는 버스들이 꽤 있고 정히 문제가
    있으면 택시로 삽교역까지 가도 됩니다...11분/17.300원...다양한 교통편이 있습니다..

    코스는 전반적으로 넘 좋습니다...약305m 정도의 높이여도 완만하게 이어지는 긴
    임도입니다...가파르게 올라가는 코스는 없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지도에서 서해랑길 64-3을 클릭하여 운산정류소에서 따라오다가 금오 gps로
    바꾸어서 동서트레일 코스를 따라 가시면 됩니다...

    금오 gps를 찾아 서해랑길을 이용하다가 동서트레일로 바꿀 수가 없습니다...


  • 작성자금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4 정식 코스에는 옥계저수지 코스는 없습니다...그래서 금오가 새롭게 연결하였습니다...
    옥계저수지 입구에서 원효봉으로 올라가는 코스 팻말이 있는데 15k 정도를 걷고 왔는데
    거의 600m 정도의 원효봉 바로 아래까지 갔다가 계속 되는 내리막을 빙돌아 충의사까지
    약 5km 정도를 오는 코스는 결코 쉽지않습니다...산행을 많이 해보신 분들을 제외하면 15km
    정도에서 힘이 다 빠졌는데 다시 600m 정도를 올라가기 보다는 멋지게 꾸며진 옥계저수지를
    돌아 출렁다리보 건너고 덕산향교도 보는 것이 훨 좋다는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 유명한 가야산으로 가서 원효봉으로 내려오는 코스가 있어 시간이 되면 언젠가
    가보겠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