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저기 보여지는 레시피들이 많자나여.. 그건것보고 쿠키를 만들었는데요..
쿠키가 쿠키다워야 쿠킨뎅..ㅋㅋ
실온에서 식혀지면.. 완전히 돌덩이가 되네요..
박력분에 버터에 계란에 설탕소금등등을 혼합해서 하는 방법으로 만들었는데..
온도는 예열 200-180도에서10분정도하고요..
150도 정도에서 10분정도 굽거든여? 색깔이 너무 하얗다싶으면.. 2-3분정도 더 하고요..
초코칲쿠키처럼.. 쿠키다운 좀 촉촉아님.. 부드러운 느낌의 쿠키만드는 센스 좀 알려주세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밀물파도 작성시간 07.04.11 좀 오래 구우면 식어서 딱딱해 지긴 하더라구요.. 오븐에 있을땐 아무리 구워도 말랑말랑 해서 좀 더 구워 보면 식고 나서 정말 돌덩이 되져.. 다른 재료적인 문제는 아직 초보라 패쓰~ ^^;;
-
작성자쑤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07.04.11 네네..
-
작성자사악한천사 작성시간 07.04.16 예열도 중요한거 같은데...쿠키같은거는 서서히 익히면 딱딱해진다 하더라구요~부드럽게 구워질려면 예열후단시간에 굽는게 좋다 해요~
-
작성자삐삐네언니 작성시간 07.04.17 마구 반죽하면 안되요 그냥 한덩이로 만든다는 느낌으로 섞어서 뭉처야되요 치댈수록 딱딱해지는거래요 ^^
-
작성자하나라 작성시간 07.04.18 발효빵외에는 절대 치대지 마시고 그저 재료들이 잘 섞이도록 도와주는 정도이고...버터량을 조금 늘리시고 냉동쿠기인가요??일단...반죽을 치대지 마시고...한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