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오븐제품 Q&A

위즈웰오븐으로 발효하는법?

작성자4차원짱양☆|작성시간08.01.31|조회수1,076 목록 댓글 5

오븐에서 발효시키려면 보통 한 35도 정도에서 시켜야 된다고 그러던데

35도로 맞출수없잖아요 그럼 온도를 식혔다가 발효해야되나요?

 

그냥 중탕발효식으로 따뜻한 물에 반죽담은 볼 넣고 해야하나요? 중탕발효 귀차나서^^;;

오븐발효하고싶은뎅..ㅜ.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하나라 | 작성시간 07.04.18 저는 1차 발효는 렌지에서 합니다...중탕발효 넘 힘들텐데..해보지는 않았지만..지키고 서있어야 할것 같아서... 렌지에 뜨거운(끊인물)을 자기...등 깨지지 않는 컵에 담아 5분정도 돌린다음 렌지가 꺼진 상태서 반죽을 넣고...20분정도(박죽 양도 참고를 하셔야겠는데...)넣어두면..저는 잘 되더군요....양이 조금 많았거든요..
  • 작성자하나라 | 작성시간 07.04.18 앗....렌지가 꺼졌지만..컵은 꺼내지 않고 한쪽으로 밀어두세요...
  • 작성자하나라 | 작성시간 07.04.19 오븐온도를 40~50도로 맞추고 약간 끊는 물을 오븐팬에 담아 맨 아랫칸에 넣어둔 채 10분가량 오븐을 돌려줍니다. 그런 뒤에 오븐안에 손을 넣어보시면 후텁지근한 듯....습도와 온도가 따뜻하게 맞춰졌나 확인한 뒤에.. 성형한 빵반죽이 담긴 오븐팬을 중간단쯤에 올려준 후에 온도다이얼은 끄고 시간만 대락 40분정도 발효시간으로 설정해서 놓아두면 시간까지 맞출수 있답니다. 2차 발효를 마친 반죽은 다시 손대면 부푼 반죽이 꺼지게 되어 다시 부풀지 않아 딱딱한 빵이 되기 쉽답니다 제가 그랬거든요...포카치오를 건빵으로... 위즈웰은 100도부터 시작이라....그냥..참고만 하셔야 할듯.....
  • 작성자4차원짱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7.04.25 중탕발효로 요즘 계속 했는데 물온도가 넘 높을땐 식였다 할때도 있고 쫌 번거로웠는데 감사합니다^^
  • 작성자딩가링가링~~ | 작성시간 07.05.17 저는 1차발효 2차발효 다 오븐으로 하는데요..35도로 맞추고 시간 맞춰놓고 하면 잘 되던데요..오븐으로 하면 따로 타이머 잴 필요도 없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