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하나라 작성시간07.04.19 오븐온도를 40~50도로 맞추고 약간 끊는 물을 오븐팬에 담아 맨 아랫칸에 넣어둔 채 10분가량 오븐을 돌려줍니다. 그런 뒤에 오븐안에 손을 넣어보시면 후텁지근한 듯....습도와 온도가 따뜻하게 맞춰졌나 확인한 뒤에.. 성형한 빵반죽이 담긴 오븐팬을 중간단쯤에 올려준 후에 온도다이얼은 끄고 시간만 대락 40분정도 발효시간으로 설정해서 놓아두면 시간까지 맞출수 있답니다. 2차 발효를 마친 반죽은 다시 손대면 부푼 반죽이 꺼지게 되어 다시 부풀지 않아 딱딱한 빵이 되기 쉽답니다 제가 그랬거든요...포카치오를 건빵으로... 위즈웰은 100도부터 시작이라....그냥..참고만 하셔야 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