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내가 만든 음식

건가지&고등어조림

작성자이광님(광주광역시남구)|작성시간26.06.05|조회수194 목록 댓글 16

건나물 - 작년에
박지애님 한태 골고루
주문해서 여러가지가 있는데
가지를 택했네요

아직도.호박.고사리 토란대 남아 있는데 장마지면
해 먹어야 겠어요

가지 고등어 조림 입니다

건가지를 물에 빠락 빠락
주물러 씻어 행궈줍니다

여기에 간장 굴소스 마늘
고추가루.후추 무쳐줍니다

이렇게 무쳐요

양파.마늘.청양고추.꽈리고추

고추가루.대파.
간장.액젓.복숭아청 미림 .
잘 섞어 줍니다

무쳐놓은 가지위에 고등어
한마리 올려요

만들어 놓은 양념 얹어요
육숫물 반대접 부어줘요

강불로 끓여줘요

뚜껑닫고 꿇여주고
뚜껑열고 국물 떠 올려줘요

뚜껑 열고 국물 또 떠올려주고
약불로 끓여요

.

다 끓여 진것 같에요
5분 뜸 들였어요

가지가 퍼지지 않고 꼬독하며
부드럽습니다

참 맛있어요

가지가 쫄깃하고 맛좋아요

밥 많이 먹게 되네요
국물이 밥 비비기도 좋네요

잘 먹었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이광님(광주광역시남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5 신기 하긴요
    건가지 불리지않고
    쪼록 쪼록 맛났어요
  • 작성자최귀자(경기) | 작성시간 26.06.06 앗!!
    가지생선조림 정말 유레카네요
    이렇게도 하는줄 육십평생 몰랐어요
    퍼지지않는다니 꼭 해봐야지요~~^^
  • 답댓글 작성자이광님(광주광역시남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6 이제 가지가 말리느라 동나겠어요.ㅎ.ㅎ
  • 작성자조현순(세종시) | 작성시간 26.06.07 오모낫 음식의 세계는
    어디까지 일까요?
    꼭 해보고 싶네요
    가지도 심었겠다 해보렵니다
  • 답댓글 작성자이광님(광주광역시남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7 가지가 보라색에
    베타카로틴 영양이 좋다잖아요
    요리 하면 물컹해서 외면들
    했지요-
    말린것 씻어서만
    하까 양념먹고
    쫄깃하니 맛 좋네요-
    가지 아닌것 같에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