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나물 - 작년에
박지애님 한태 골고루
주문해서 여러가지가 있는데
가지를 택했네요
아직도.호박.고사리 토란대 남아 있는데 장마지면
해 먹어야 겠어요
가지 고등어 조림 입니다
건가지를 물에 빠락 빠락
주물러 씻어 행궈줍니다
여기에 간장 굴소스 마늘
고추가루.후추 무쳐줍니다
이렇게 무쳐요
양파.마늘.청양고추.꽈리고추
고추가루.대파.
간장.액젓.복숭아청 미림 .
잘 섞어 줍니다
무쳐놓은 가지위에 고등어
한마리 올려요
만들어 놓은 양념 얹어요
육숫물 반대접 부어줘요
강불로 끓여줘요
뚜껑닫고 꿇여주고
뚜껑열고 국물 떠 올려줘요
뚜껑 열고 국물 또 떠올려주고
약불로 끓여요
.
다 끓여 진것 같에요
5분 뜸 들였어요
가지가 퍼지지 않고 꼬독하며
부드럽습니다
참 맛있어요
가지가 쫄깃하고 맛좋아요
밥 많이 먹게 되네요
국물이 밥 비비기도 좋네요
잘 먹었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이광님(광주광역시남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5 신기 하긴요
건가지 불리지않고
쪼록 쪼록 맛났어요 -
작성자최귀자(경기) 작성시간 26.06.06 앗!!
가지생선조림 정말 유레카네요
이렇게도 하는줄 육십평생 몰랐어요
퍼지지않는다니 꼭 해봐야지요~~^^ -
답댓글 작성자이광님(광주광역시남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6 이제 가지가 말리느라 동나겠어요.ㅎ.ㅎ
-
작성자조현순(세종시) 작성시간 26.06.07 오모낫 음식의 세계는
어디까지 일까요?
꼭 해보고 싶네요
가지도 심었겠다 해보렵니다
-
답댓글 작성자이광님(광주광역시남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7 가지가 보라색에
베타카로틴 영양이 좋다잖아요
요리 하면 물컹해서 외면들
했지요-
말린것 씻어서만
하까 양념먹고
쫄깃하니 맛 좋네요-
가지 아닌것 같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