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내가 만든 음식

토종배추&배추김치

작성자이광님(광주광역시남구)|작성시간26.06.07|조회수285 목록 댓글 12

장마 여름준비로
김치 2가지 담었네요
건고추.고추가루.마늘.생강
보리가루풀 .액젓.새우젓
돌복숭아청. 섞어서 두고
배추 버무렸네요

토종 배추김치 입니다

이번에 배추는
튼실하게 키우셨네요

뿌리랑 크고 다듬을것 없이
깔끔히 왔네요

작은 줄거리는 쌈 싸먹을려고
추려놓았네요

간해서 물 빠지게 둡니다

건고추.
강미애님 유황마늘 . 생강

도깨비방망이로 갈았어요
여기에 자리돔 생젓도 넣어
갈았어요

박지애 앉은뱅이 통밀가루
풀 쑤었어요

보리가루 풀이라 색상이 검어요

갈아 놓은것이랑
고추가루 추가하여
풀이랑 한꺼번에 섞어 줍니다

잘 섞어 주고
부족한 간은 더 추가해 주지요

토종배추 버무립니다
간도 맞고 아삮하니
맛 납니다 -

가즈런히 추려서 통에 담어요


••배추김치••
항암배추 사선으로 썰어
간 해서 버무렸어요
부추한줌 넣었네요

다데기 양념 넣고 버무려요

참깨 아낌없이 넣고요
버무려요

생젓이 쌈박한맛 내 줍니다

연하고 부드럽고 맛 납니다

토종배추와 항암배추
2틀을 쌈싸먹고 남어서
간했어요-

먹을땐 맛 났는데
또 먹을 생각이 안나서-

간해서 건져 놓았어요
다데기 있겠다
버무리기만 하면 ok 죠

다데기 넣고 버무려요

참깨뿌려 버무려요

이것도 작은통으로 한통
나왔어요

토종배추가 아삮하니 좋네요

이 김치를 가닦으로
밥 수저에 걸쳐서 입
미여지게 맛 나게 먹었네요

참깨 많이 뿌리고 찍어서
잘 먹었습니다

김치는 어떻게 많이
먹어도 물리지 않아요

입이 간간해서 물 좀
먹어더니 배가 많이 부르네요
ㅎ .ㅎ.ㅎ.

건강의 좋은 글 읽어보면
소.식을 하라는데
맛난 음식 앞에는 그렇게
안되네요.

먹을탐이 있는 그 식성이
어디로 가나요?

단점을 알면서도 타고 난 건
안 바꿔 집디다 - 인정 ㅎ.ㅎ

편안한 밤 되셔요
•토종배추 판매•

https://cafe.daum.net/wjsxhddmatlr2/JMxA/1930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이광님(광주광역시남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8 장마와도 걱정 없이 든든 합니다
  • 작성자구혜경(대구) | 작성시간 26.06.08 넘 맛있겠습니다
    댓글 이모티콘
  • 답댓글 작성자이광님(광주광역시남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8 아침에도 김치 가닦에 밥 걸쳐
    먹었네요
  • 작성자곽은영(횡성) | 작성시간 26.06.09 나이들면 잘먹는 것두 복입니다
    몸살알을때 입맛이 없어지니
    잘먹는게 얼마나 부럽던지요
    잘먹는거 무조건 감사하기로요 ㅎㅎ
  • 답댓글 작성자이광님(광주광역시남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압맛도 조석으로
    변해서-
    손수 해 먹을수 있다는 만족감에
    잘 먹네요-ㅎ.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