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 여름준비로
김치 2가지 담었네요
건고추.고추가루.마늘.생강
보리가루풀 .액젓.새우젓
돌복숭아청. 섞어서 두고
배추 버무렸네요
토종 배추김치 입니다
이번에 배추는
튼실하게 키우셨네요
뿌리랑 크고 다듬을것 없이
깔끔히 왔네요
작은 줄거리는 쌈 싸먹을려고
추려놓았네요
간해서 물 빠지게 둡니다
건고추.
강미애님 유황마늘 . 생강
도깨비방망이로 갈았어요
여기에 자리돔 생젓도 넣어
갈았어요
박지애 앉은뱅이 통밀가루
풀 쑤었어요
보리가루 풀이라 색상이 검어요
갈아 놓은것이랑
고추가루 추가하여
풀이랑 한꺼번에 섞어 줍니다
잘 섞어 주고
부족한 간은 더 추가해 주지요
토종배추 버무립니다
간도 맞고 아삮하니
맛 납니다 -
가즈런히 추려서 통에 담어요
••배추김치••
항암배추 사선으로 썰어
간 해서 버무렸어요
부추한줌 넣었네요
다데기 양념 넣고 버무려요
참깨 아낌없이 넣고요
버무려요
생젓이 쌈박한맛 내 줍니다
연하고 부드럽고 맛 납니다
토종배추와 항암배추
2틀을 쌈싸먹고 남어서
간했어요-
먹을땐 맛 났는데
또 먹을 생각이 안나서-
간해서 건져 놓았어요
다데기 있겠다
버무리기만 하면 ok 죠
다데기 넣고 버무려요
참깨뿌려 버무려요
이것도 작은통으로 한통
나왔어요
토종배추가 아삮하니 좋네요
이 김치를 가닦으로
밥 수저에 걸쳐서 입
미여지게 맛 나게 먹었네요
참깨 많이 뿌리고 찍어서
잘 먹었습니다
김치는 어떻게 많이
먹어도 물리지 않아요
입이 간간해서 물 좀
먹어더니 배가 많이 부르네요
ㅎ .ㅎ.ㅎ.
건강의 좋은 글 읽어보면
소.식을 하라는데
맛난 음식 앞에는 그렇게
안되네요.
먹을탐이 있는 그 식성이
어디로 가나요?
단점을 알면서도 타고 난 건
안 바꿔 집디다 - 인정 ㅎ.ㅎ
편안한 밤 되셔요
•토종배추 판매•
https://cafe.daum.net/wjsxhddmatlr2/JMxA/1930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이광님(광주광역시남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8 장마와도 걱정 없이 든든 합니다
-
작성자구혜경(대구) 작성시간 26.06.08 넘 맛있겠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이광님(광주광역시남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8 아침에도 김치 가닦에 밥 걸쳐
먹었네요 -
작성자곽은영(횡성) 작성시간 26.06.09 나이들면 잘먹는 것두 복입니다
몸살알을때 입맛이 없어지니
잘먹는게 얼마나 부럽던지요
잘먹는거 무조건 감사하기로요 ㅎㅎ -
답댓글 작성자이광님(광주광역시남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9 압맛도 조석으로
변해서-
손수 해 먹을수 있다는 만족감에
잘 먹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