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질문& 답변

도토리묵 식감의 차이가 뭔지 여쭤보고 싶어요

작성자이연숙(남양주시진접읍)|작성시간21.02.01|조회수1,146 목록 댓글 6

맹선생님과 고수님들께 여쭤보고 싶어요...
이번에 산 묵가루로 도토리묵을 2번 쒔는데
맹선생님 레시피대로 그대로 따라서 쑨 첫번째 묵은 정말 탕글탱글 하면서도 부드럽고 정말 너무너무 맛있어서 감탄에 감탄을 하며 먹고
곧바로 2차 묵을 더 많이 쒔어요
이번에는 직장 사람들과 나눠먹으려고 조금 더 많이 쑤었는데...
똑같이 했는데 덜 부드럽고 좀 퍽퍽한 느낌도 있고
첫번째 묵보다는 훨씬 둔탁한 맛?
이유가 무엇일지 하루종일 고민해봤습니다...
1ㅡ묵을 쑨 냄비가 다름
1차는 스텐냄비, 2차는 많은양이라 좀 싸고 얇은 큰 냄비
2ㅡ도토리 가루를 정량보다 마지막에 1숟가락쯤 더 넣었음
3ㅡ1차때보다 조금 덜 오래 끓었는지...
4ㅡ1차는 베란다에서 굳혔고 2차는 그냥 실내에서 굳혀서?

이렇게 4가지를 생각해봤는데
가루가 조금 더 들어가고 조금 덜 끓여서 일까요?
퍽 퍽 끓으며 튈때까지는 끓였고 10분 뜸도 들였습니다

맛있어서 가루도 더 주문해놨고
두고두고 계속 쒀 먹을건데
이유를 몰라서 조금 답답합니다...

고수님들께서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이연숙(남양주시진접읍)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1.02.01 아~~~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선생님
    하루종일 답답했어요...
    선생님께 여쭤보는게 제일 정확하고 제일 믿음이 간답니다
    감사합니다
    3차 묵 도전해보겠습니다
  • 작성자맹명희 | 작성시간 21.02.01 http://m.cafe.daum.net/wjsxhddmatlr2/Erxd/5538?svc=cafeapp
    여기 맨 아래 동영상도 잘 보세요.
  • 답댓글 작성자이연숙(남양주시진접읍)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1.02.01 선생님 묵은 동영상으로 봐도 아주 탱글탱글 쫀득쪽득해보여요
    저도 처음에 쑨건 거의 저런 식감 나온거같은데 어제 한게 완전...
    뚝뚝하고 퍽퍽한 느낌이라
    다른 사람들은 그냥 맛있다고 먹는데
    저는 차이가 확연히 나서 답답했었어요
  • 작성자김인숙(강원인제) | 작성시간 21.02.02 묵이 덜찰지고 끈기가
    없는 이유는 2번 때문
    이내요
    물을 제양 보다 많게
    넣어도 묵이 찰지질 않치만 적게 넣어도
    묵이 뚝뚝 하고 찰랑
    대지 않드라구요
    여러번 해 보시다
    보면 잘 할수 있담니다
  • 답댓글 작성자이연숙(남양주시진접읍)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1.02.02 네에~~~감사합니다
    오늘 저녁에 또 다시 해보려규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