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신은주(푸치) 작성시간10.02.24 우선 혼합비율을 현미50:나머지모두합한것으로 하시고요.곡식류는 한번쪄서 말려 볶아야 맛있습니다..콩은 볶기만하구요..그외에 과일이나 야채종류는
바싹 말려서 모두 비율대로 섞어 분쇄기에 적당량씩 갈아냅니다..이때 곡식류와 모두 바싹 마른상태에서 갈아야 잘갈리고 보관하기도 좋아요..깨는 볶아놓은것을
사서 따로 갈아놓았다가 선식먹을때 조금씩 넣어 먹습니다..호두는 갈면 뭉치기때문에 선식먹을때 몇개씩 그냥 잘라넣는게 씹히는맛도 있고먹기좋습니다
꼭 냉동보관하시고.. 당뇨에는 현미는 그대로,보리와콩의 비율을 높이고 옥수수와 흰쌀은 넣지않습니다..옥수수와 흰쌀은 GI수치가 높아 혈당을 높입니다
-
작성자 윤교순 작성시간10.02.26 저도 이번에 검은깨, 검은콩, 현미 등으로 미숫가루를 만들었는데요..검은깨, 검은 콩은 집에서 볶아가지고 갔구요, 현미는 찜기에 고두밥으로 고슬고슬 쪄서 말려가지고 살짝 볶아가지고 갔어요...근데, 방앗간에서 저에게 검은깨, 검은콩을 너무 볶았다고 하더라구요...검은깨는 살짝 볶아야 하고, 검은 콩은 볶다가 껍질을 까보면 파란속태가 하야스름하게 변하기 시작하면 그만 볶으라네요..너무 볶으면 미숫가루의 고소한 맛이 덜하다고요...현미쌀, 보리쌀 등은 쪄서 말리지 않으면 곱게 안 빻아지고, 먹고 나서 생목이 오른다고 하나요? 그렇다고 하네요...저가 알고 있는대로 적어 보았습니다...참고 되셨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