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물회 양념요

작성자추외조| 작성시간09.02.03| 조회수212| 댓글 9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안중희(투가리) 작성시간09.02.03 아니요.저두 몰라요.ㅎ 먹어만 봤지 물회를직접 만들기회는 없었거든요.ㅎ 언젠가 주문진 갔을때 먹어본 물회맛은 잊을수가 없어요. 보통 이곳에선 물회를 주문하면 그냥 냉수에다 초고추장 양념한거 주는데 거긴 육수를 생선뼈를 우려서 육수를 냈더라구요.그걸살짝 얼려놨 다 육수로 부어주는게 국물맛이 너무 좋았어요. 초고추장 양념 맛나게 해서 만들어보세요.고추장만 넣으면 너무 탁할거 같으니까 소금을 좀 첨가 하고 과일도 갈아넣고 아님 매실효소를 넣던가 해서 만들어보세요.ㅎ 난한번도 해본적은 없지만 그렇게 하면 될거같은데..........
  • 답댓글 작성자 안중희(투가리) 작성시간09.02.03 생선회와 야채는 기본이겠죠? 야채는 주로 배를 많이 쓰고 양배추나 오이 상추같은걸 곁드리면 좋을듯해요.
  • 답댓글 작성자 김재선 작성시간09.02.03 안중희님 모르신다면서 답 다 나왔음 ㅎㅎㅎ
  • 작성자 김홍기 작성시간09.02.03 저는 굴회(굴탕) 해먹는 소스로 물회를 만들어 먹습니다. 동치미국물에 생수를 약간 부어 간을 맞추고, 식초, 매실청, 고추가루로 새콤달콤매콤하게 맛을 내세요. 여기에 대파, 배, 오이, 당근 채썰어 넣고 취향에 따라 상추나 양배추를 곁들이면 좋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추외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09.02.04 감사합니다
  • 작성자 김선숙 작성시간09.02.03 차가운 얼음물에 오이 배를 채썰어 넣고 초고추장을 곁들여 회와 함께 드시면 좋을뜻합니다 아참 저희 친정 아버지는 마지막에 식초를 조금 가미 하시는 것 같던데요....
  • 작성자 맹명희 작성시간09.02.03 내가만든 음식방에 올려놓았습니다. 며칠 전에 만들어 먹으면서 사진 찍어둔 건데 별거 아니라 안 올리고 있었던겁니다.
  • 답댓글 작성자 추외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09.02.04 선생님 감사합니다.맛있게 한번 만들어 볼께요
  • 작성자 김옥련(쑥떡) 작성시간09.02.04 포항물회를 올케언니가 해주는걸 보니까 오이, 배채설고 잔파 송송 고추장 , 설탕, 식초를 넣어서 버무려 먹더군요. 물은 생수로하는데 넣어도 되고 그냥 버무려 먹기도 하더군요. 따로 양념장을 만들지는 안았던걸로 기억이 나네요.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