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질문& 답변

살구로 술을

작성자김금숙(서울)|작성시간14.06.09|조회수400 목록 댓글 5
살구로 술을 담가도 맛이 매실 술 처럼 맛이 좋은지요?
저는 그냥 먹고 싶은데 남편이 자꾸 술을 담가보고
싶어해서 찐다는게 삶아져 버려서 살구가 너무 아까와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김경주(대구) | 작성시간 14.06.09 살구 술은 맛나지만 찐다는 의미는 어떤 의미 일까요 ?
    막걸리 담으실라고 쌀과 찐 것인지요 ?
  • 작성자김금숙(서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4.06.10 담근주를 담가보려고 질문방에 여쭤보니 찌고 말려서 담그는게 맛이 제일 낫다해서 찐다는게
    그만 너무 익어버렸거든요~T.T
  • 답댓글 작성자김경주(대구) | 작성시간 14.06.10 설탕 넣고 쨈으로 해서 드셔야겠네요
    보통 약초 뿌리인경우는 말리고 찌고 또일명 구증 구포 (9번 찌고 말리는 것)를 해서 담금 주를 하는 경우도 있어요 그러면 둑성을 없앤다던지 맛과 효능을 up 시키기위해서요 그런데 과일을 쪄서 담금주 한다는 건 처음 들어 본것이라 생소 하네요 물기를 좀 없애기위해살짝 건조 시키는건 들어 봤지만요
  • 작성자정경희(용인) | 작성시간 14.06.10 살구술 향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예전에 살구나무 있을때 살구술 많이 담가 먹었는데 아주 맛있었습니다.
  • 작성자김금숙(서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4.06.10 댓글주신 분들 모두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